자료=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임영웅 신곡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4일 정오 임영웅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히어로를 발표하자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다. 같은 날 공개된 쌍용차의 유튜브 채널에 쌍용차 새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올 뉴렉스턴'이 공개되자 팬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임영웅이 신곡과 함께 차량을 소개한 것이다. 신곡은 물론이고 홍보 차량까지 화제 몰이에 성공하면서 임영웅의 브랜드 파워도 여전함을 방증한 모양새다. 임영웅이라는 신드롬을 낳을 수 있던 것은 팬덤의 힘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임영웅의 팬들은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해 지역별 릴레이 단체 기부 등 선한 영향력을 보태기도 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임영웅의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아티스트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가치까지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임영웅 신곡에 팬덤 파워 여전, "단발성 인기 아니다" 입증

김현 기자 승인 2020.11.04 13:15 의견 0
자료=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임영웅 신곡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4일 정오 임영웅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히어로를 발표하자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다.

같은 날 공개된 쌍용차의 유튜브 채널에 쌍용차 새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올 뉴렉스턴'이 공개되자 팬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임영웅이 신곡과 함께 차량을 소개한 것이다.

신곡은 물론이고 홍보 차량까지 화제 몰이에 성공하면서 임영웅의 브랜드 파워도 여전함을 방증한 모양새다.

임영웅이라는 신드롬을 낳을 수 있던 것은 팬덤의 힘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임영웅의 팬들은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해 지역별 릴레이 단체 기부 등 선한 영향력을 보태기도 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임영웅의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아티스트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가치까지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