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전달식 장면- (좌)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우)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자료=아모레퍼시픽)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민들의 생명을 위해 열심히 뛰는 소방관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장비 1대와 치유 장비 71대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의 첫 번째 영웅으로 비레디는 소방공무원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년 누적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된 소방관이 1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를 하는 소방관들의 경우 PTSD 유병률이 일반인 대비 10배나 높았다.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오히려 줄어 2018년 9억 3천만 원이던 것이 2019년 7억 원까지 축소됐다. 비레디는 이런 소방관들의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과정에서 올해 공개한 응원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11월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이 영상의 댓글을 모아 제작한 응원 콘텐츠가 담긴 "비레디 응원 TV"도 전달했다. 근무하는 소방관들이 항시 볼 수 있도록 소방본부 복도에 TV를 설치해 감동을 더했다.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비레디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을 통해 탄생한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 남성도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메이크업을 누리도록 하겠다는 ‘남성 메이크업 문화의 대중화’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론칭 첫해부터 목표 매출의 5배를 넘게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남성 메이크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영웅을 지키자’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1년 수익 5%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 지원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 소방관 위한 정신건강 진단 및 치유 장비 기부

이인애 기자 승인 2020.11.09 15:54 의견 0

11월 5일 전달식 장면- (좌)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우)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자료=아모레퍼시픽)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민들의 생명을 위해 열심히 뛰는 소방관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장비 1대와 치유 장비 71대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의 첫 번째 영웅으로 비레디는 소방공무원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년 누적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된 소방관이 1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를 하는 소방관들의 경우 PTSD 유병률이 일반인 대비 10배나 높았다.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오히려 줄어 2018년 9억 3천만 원이던 것이 2019년 7억 원까지 축소됐다.

비레디는 이런 소방관들의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과정에서 올해 공개한 응원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11월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이 영상의 댓글을 모아 제작한 응원 콘텐츠가 담긴 "비레디 응원 TV"도 전달했다. 근무하는 소방관들이 항시 볼 수 있도록 소방본부 복도에 TV를 설치해 감동을 더했다.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비레디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을 통해 탄생한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 남성도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메이크업을 누리도록 하겠다는 ‘남성 메이크업 문화의 대중화’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론칭 첫해부터 목표 매출의 5배를 넘게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남성 메이크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