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1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156억원, 당기순이익 18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 매출 35%, 영업이익 23%, 당기순이익 68%씩 성장했다. 매출 증가는 지난해 말 출시한 '엘리온'의 역할이 컸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19% 증가해 5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의 경우 라이브 게임들을 바탕으로 41% 증가한 601억원의 매출을 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인 카카오VX와 신사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 골프 용품 판매 등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약 18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신작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등을 출시하며 몸집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 1301억원 기록.. 전년 대비 35% 증가

송인화 기자 승인 2021.05.04 12:56 의견 0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1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156억원, 당기순이익 18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 매출 35%, 영업이익 23%, 당기순이익 68%씩 성장했다.

매출 증가는 지난해 말 출시한 '엘리온'의 역할이 컸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19% 증가해 5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의 경우 라이브 게임들을 바탕으로 41% 증가한 601억원의 매출을 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인 카카오VX와 신사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 골프 용품 판매 등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약 18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신작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등을 출시하며 몸집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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