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뉴(New) 스마일카드(자료=이베이코리아) ■‘역대급 혜택’ 뉴 스마일카드 2종 공개 이베이코리아는 약 3년 만에 공개되는 ‘뉴 스마일카드’는 기존 스마일카드의 기록적 흥행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카드는 2018년 6월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다. 2021년 4월 기준 발급자 110만 명을 돌파하며 이례적 성공을 거두었다.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적립 혜택과 30초 내외의 빠른 카드 발급 프로세스 등이 큰 호응을 얻은 결과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스마일카드는 최초 가입 시 넷플릭스 구독료 5개월 지원 등 업그레이드된 혜택과 6가지의 감각적인 카드 디자인으로 유통업계 대표 PLCC 성공 사례로서의 아성을 이어 나간다는 각오다. 뉴 스마일카드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연회비 1만원의 ‘스마일카드 에디션 2’와 연회비 5만원의 ‘스마일카드 더 클럽’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 되었다. 먼저 ‘스마일카드 에디션 2’는 연회비 1만원으로 전월 실적, 적립한도 없이 스마일캐시 적립이 가능한 알짜 카드다. G마켓, 옥션, G9는 물론, 온-오프라인 스마일페이 및 해외 결제 시 결제액의 2%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그 외 쇼핑, 교통, 주유, 병원, 통신 등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는 결제액의 1%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스마일캐시는 이베이코리아 산하 사이트 및 일부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연회비 5만원의 ‘스마일카드 더 클럽’은 프리미엄 카드답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카드 발급 즉시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에 자동 가입되어 매년 3만원의 스마일클럽 연회비와 스마일캐시 3만 5천원을 지원한다. (스마일클럽 첫 이용 시에는 총 3만 7천원의 스마일캐시가 지급된다.) 또한 지마켓, 옥션에서 스마일페이로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 4%의 스마일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트, GS 더프레시 등 스마일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해외 결제 시 2%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 국내 공항 라운지도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오는 5월 31일까지 스마일카드 더 클럽 카드를 처음 발급받는 고객에 한해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이용료를 5개월간 지원하는 파격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더 클럽 첫 결제 후 한 달 이내(6/30까지) 해당 카드로 넷플릭스 이용 요금 자동 결제를 연결하면, 익월부터 5개월 간 매달 G마켓, 옥션 스마일캐시로 이용 요금을 캐시백 해준다.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 이용 시 매월 9500원씩 총 47500원을 지급한다. 그 외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을 이용할 경우 매월 10000원씩 총 50000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뉴 스마일카드의 6가지 트렌디한 카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채플린 ▲아인슈타인 ▲스카이(SKY) ▲스마일 클락(SMILE CLOCK) ▲매트릭스(MATRIX) ▲헤리티지(HERITAGE) 등 총 6종으로 각 카드 별로 재치 있는 스토리도 담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뉴 스마일카드 회원만을 위한 파격 혜택이 풍성해 절호의 가입 기회다. 우선 뉴 스마일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당신의 스마일을 찾고 최대 1만원 스마일캐시 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2일에는 모든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13일부터 18일에는 스마일카드 더 클럽 발급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즉시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더 클럽의 경우 넷플릭스 5개월 무료 혜택까지 포함하면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최대 13만 원의 스페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뉴 스마일카드의 혜택 및 출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스마일카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유두호 실장은 “스마일카드를 통해 유통업계 PLCC 흥행을 선도한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층 더 강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뉴 스마일카드를 선보인다”며, “빅스마일데이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는 만큼 연중 최대 쇼핑 축제를 즐기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자료=이베이코리아) ■‘슈퍼주니어 신동 쇼호스트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 이베이코리아는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코너 ‘장사의 신동’을 열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 브방송을 통해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여기에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를 구성했다. 장사의 신동은 아이돌그 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신동은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랜드사를 찾아가 가격, 상품 구성을 협상하는 등 방송을 위한 전 준비과정을 책임질 예정이다. 다양한 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뛰어난 예능 감각을 자랑하는 신동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신동이 브랜드사와 가격 등을 협상하는 모습은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티저 영상은 라이브방 송을 앞두고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tvN D ENT 유튜브 채널 및 G마켓과 옥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라이브 방송은 5월 10일 오후 8시로, 이베이코리아의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일에 맞춰 시작한다.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첫 번째 장사의 신동 브랜드는 LG전자로, 고급형 라인 ‘오브제’ 단독 상품이 특가 판매될 예정이다. 장사의 신동은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은 3일에 한 번씩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그 이후에는 G마켓을 통해 매월 1회씩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주고받고, 동시에 이베이코리아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탄탄한 기획력과 브랜드 파트너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쇼핑 추구’ 이베이코리아, 새로운 뉴 스마일카드·예능형 라이브커머스 공개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5.04 13:45 의견 0

이베이코리아 뉴(New) 스마일카드(자료=이베이코리아)


■‘역대급 혜택’ 뉴 스마일카드 2종 공개

이베이코리아는 약 3년 만에 공개되는 ‘뉴 스마일카드’는 기존 스마일카드의 기록적 흥행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카드는 2018년 6월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다. 2021년 4월 기준 발급자 110만 명을 돌파하며 이례적 성공을 거두었다.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적립 혜택과 30초 내외의 빠른 카드 발급 프로세스 등이 큰 호응을 얻은 결과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스마일카드는 최초 가입 시 넷플릭스 구독료 5개월 지원 등 업그레이드된 혜택과 6가지의 감각적인 카드 디자인으로 유통업계 대표 PLCC 성공 사례로서의 아성을 이어 나간다는 각오다.

뉴 스마일카드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연회비 1만원의 ‘스마일카드 에디션 2’와 연회비 5만원의 ‘스마일카드 더 클럽’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 되었다.

먼저 ‘스마일카드 에디션 2’는 연회비 1만원으로 전월 실적, 적립한도 없이 스마일캐시 적립이 가능한 알짜 카드다. G마켓, 옥션, G9는 물론, 온-오프라인 스마일페이 및 해외 결제 시 결제액의 2%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그 외 쇼핑, 교통, 주유, 병원, 통신 등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는 결제액의 1%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스마일캐시는 이베이코리아 산하 사이트 및 일부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연회비 5만원의 ‘스마일카드 더 클럽’은 프리미엄 카드답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카드 발급 즉시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에 자동 가입되어 매년 3만원의 스마일클럽 연회비와 스마일캐시 3만 5천원을 지원한다. (스마일클럽 첫 이용 시에는 총 3만 7천원의 스마일캐시가 지급된다.)

또한 지마켓, 옥션에서 스마일페이로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 4%의 스마일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트, GS 더프레시 등 스마일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해외 결제 시 2%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 국내 공항 라운지도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오는 5월 31일까지 스마일카드 더 클럽 카드를 처음 발급받는 고객에 한해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이용료를 5개월간 지원하는 파격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더 클럽 첫 결제 후 한 달 이내(6/30까지) 해당 카드로 넷플릭스 이용 요금 자동 결제를 연결하면, 익월부터 5개월 간 매달 G마켓, 옥션 스마일캐시로 이용 요금을 캐시백 해준다.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 이용 시 매월 9500원씩 총 47500원을 지급한다. 그 외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을 이용할 경우 매월 10000원씩 총 50000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뉴 스마일카드의 6가지 트렌디한 카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채플린 ▲아인슈타인 ▲스카이(SKY) ▲스마일 클락(SMILE CLOCK) ▲매트릭스(MATRIX) ▲헤리티지(HERITAGE) 등 총 6종으로 각 카드 별로 재치 있는 스토리도 담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뉴 스마일카드 회원만을 위한 파격 혜택이 풍성해 절호의 가입 기회다. 우선 뉴 스마일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당신의 스마일을 찾고 최대 1만원 스마일캐시 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2일에는 모든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13일부터 18일에는 스마일카드 더 클럽 발급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즉시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더 클럽의 경우 넷플릭스 5개월 무료 혜택까지 포함하면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최대 13만 원의 스페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뉴 스마일카드의 혜택 및 출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스마일카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유두호 실장은 “스마일카드를 통해 유통업계 PLCC 흥행을 선도한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층 더 강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뉴 스마일카드를 선보인다”며, “빅스마일데이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는 만큼 연중 최대 쇼핑 축제를 즐기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자료=이베이코리아)


■‘슈퍼주니어 신동 쇼호스트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오픈

이베이코리아는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코너 ‘장사의 신동’을 열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 브방송을 통해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여기에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를 구성했다.

장사의 신동은 아이돌그 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신동은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랜드사를 찾아가 가격, 상품 구성을 협상하는 등 방송을 위한 전 준비과정을 책임질 예정이다. 다양한 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뛰어난 예능 감각을 자랑하는 신동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신동이 브랜드사와 가격 등을 협상하는 모습은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티저 영상은 라이브방 송을 앞두고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tvN D ENT 유튜브 채널 및 G마켓과 옥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라이브 방송은 5월 10일 오후 8시로, 이베이코리아의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일에 맞춰 시작한다.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첫 번째 장사의 신동 브랜드는 LG전자로, 고급형 라인 ‘오브제’ 단독 상품이 특가 판매될 예정이다.

장사의 신동은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은 3일에 한 번씩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그 이후에는 G마켓을 통해 매월 1회씩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주고받고, 동시에 이베이코리아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탄탄한 기획력과 브랜드 파트너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