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RX 제공)
SPRX사의 다이어트 보조 식품 케이프 워터믹스가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만 임산부 및 수유부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편이 바람직한 것으로 파악됐다.
30일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SPRX가 다이어트를 돕는 자사의 제품 케이프 워터믹스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SPRX는 '케이프 워터믹스 1+1' 이벤트에 돌입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SPRX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관련해 지난 2018년 "임산부 및 수유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2017년 건강기능식품 상시적 재평가'에서 경고한 바 있다. 식약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능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낮춘 바도 있다.
한편 지난 2016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고자 국내외 연구문헌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해당 추출물이 포함된 단일 제품이나 복합 제품을 섭취한 일부 소비자들이 간손상 질환을 겪은 것으로도 나타났다. 다만 식약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관련해 간기능 이상으로 신고된 건을 분석한 결과, 현재까지는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