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캘린더 및 브라우니 출시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3종,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을 넣어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동봉된 스티커로 패키지 겉면의 트리와 눈사람을 직접 꾸며 크리스마스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G마켓,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카페 스타일 디저트인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루돌프를 만들면서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이밖에도 오리온은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가족, 친구,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한정 출시 산리오캐릭터즈 2차굿즈 이미지.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오는 30일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지난 2일 이디야커피X산리오캐릭터즈 시즌 2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선보인 굿즈 3종이 대부분 매장에서 입고 초기 완판되는 등 고객 호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신규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등 2가지 품목이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며 이디야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출시됐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돼 총 5종이며 마그넷과 키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끈따끈 핫팩과 랜덤피규어마그넷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신규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이디야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100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증정한다. 다음달 7일까지 ▲쿠로미 데블 초콜릿 ▲폼폼푸린 골든 슈크림 라떼 구매 후 제공받은 캐릭터 부적 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180명에게는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쿠로미 쿠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음달 8일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는 2차 온라인 굿즈(휴대폰, 워치, 태블릿 배경화면)를 다운받고 25일까지 진행되는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8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제공한다.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한정판 출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제품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은 박물관 전시실이 연상되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이란 콘셉트로 황남대총금관·금동반가사유상·청자칠보무늬향로·백자달항아리·경천사십층석탑·외규장각의궤 등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정관장 ‘홍삼정(50g)’ 6병을 담아낸 한정판 에디션이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를 함께 구성해 사용자가 기록한 하루하루가 고귀한 기록유산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다이어리는 국보 제83호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이 반가부좌를 튼 모습을 형상화한 다크그레이 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내지를 제공해 단상부터 장문까지 자유로운 기재가 가능하다. 정관장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하는 ‘국립박물관 투어 패키지(15명)’, ‘반가사유상 도자기잔(124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24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SNS 알리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124명)’를 증정한다. ◆해태, 쿵야레스토랑즈 손잡고 한정판 구운스낵 2종 출시 해태제과가 쿵야레스토랑즈와 협업한 구운스낵 2종을 선보인다.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젊은 층의 캐릭터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주먹밥쿵야 모양대로 만든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양파쿵야로 패키지를 꾸민 ‘구운양파’ 등 2종이다. 두터운 팬덤을 가진 ‘쿵야레스토랑즈’ 캐릭터와 협업한 과자는 구운시리즈가 처음이다. 캐릭터 특성에 맞는 김 스낵과 양파 스낵이 눈길을 끈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쿵야를 따와 공 모양으로 만들었다.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콕 박힌 김가루로 주먹밥의 모양과 맛을 담았다. 짭쪼름한 김 시즈닝을 겉면에 입히고 김가루를 뿌려 김의 짭짤함에 이어 옥수수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양파 쿵야가 주인공으로 나선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도 선보인다. 시그니처 컬러 초록색은 양파쿵야와 맞아 떨어진다. 국내 양파 스낵 중 가장 높은 양파 함량으로 한층 진한 풍미를 담았다. 황토에서 길러 매운맛은 덜하고 단맛은 강한 전라남도 무안의 양파만 100% 사용해 달콤짭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구운스낵 쿵야 에디션 2종은 110만개만 한정 판매한다. 구운양파는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운주먹밥은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SPC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 한정 출시 쉐이크쉑이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SPC ‘쉐이크쉑’이 신메뉴 ‘버번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협업해 개발된 제품이다. 버번 위스키와 베이컨, 어니언을 오랫동안 끓여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입힌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지는 ‘버번 베이컨 쉑’과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버번 베이컨 치킨’ 2종으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 하이볼 레시피에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쉑 하이볼’도 함께 출시한다. 쉑 하이볼은 인천공항을 제외한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수량 판매된다. 쉐이크쉑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 최근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한 청담점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음악 공연 ‘쉑 사운즈’ 를 진행한다. 밴드 ‘까데호’와 함께 버번 베이컨 신메뉴와 쉑 하이볼, 이날만 한정으로 제공되는 버번 베이컨 프라이를 만나볼 수 있다. ‘쉑 사운즈’는 캐치테이블에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한 추첨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다음달 1일부터 연말까지 버번 베이컨 쉑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며 배달 플랫폼에서는 신제품 페어링 메뉴(버번 베이컨 버거 2종 중 1종, 프라이) 주문 시 소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통갤러리]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캘린더 및 브라우니 출시 외

김성준 기자 승인 2023.11.29 10:16 의견 0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캘린더 및 브라우니 출시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3종,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을 넣어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동봉된 스티커로 패키지 겉면의 트리와 눈사람을 직접 꾸며 크리스마스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G마켓,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카페 스타일 디저트인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루돌프를 만들면서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이밖에도 오리온은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가족, 친구,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한정 출시

산리오캐릭터즈 2차굿즈 이미지.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오는 30일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지난 2일 이디야커피X산리오캐릭터즈 시즌 2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선보인 굿즈 3종이 대부분 매장에서 입고 초기 완판되는 등 고객 호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신규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등 2가지 품목이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며 이디야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출시됐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돼 총 5종이며 마그넷과 키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끈따끈 핫팩과 랜덤피규어마그넷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신규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이디야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100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증정한다. 다음달 7일까지 ▲쿠로미 데블 초콜릿 ▲폼폼푸린 골든 슈크림 라떼 구매 후 제공받은 캐릭터 부적 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180명에게는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쿠로미 쿠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음달 8일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는 2차 온라인 굿즈(휴대폰, 워치, 태블릿 배경화면)를 다운받고 25일까지 진행되는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8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을 제공한다.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한정판 출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제품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은 박물관 전시실이 연상되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이란 콘셉트로 황남대총금관·금동반가사유상·청자칠보무늬향로·백자달항아리·경천사십층석탑·외규장각의궤 등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정관장 ‘홍삼정(50g)’ 6병을 담아낸 한정판 에디션이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를 함께 구성해 사용자가 기록한 하루하루가 고귀한 기록유산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다이어리는 국보 제83호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이 반가부좌를 튼 모습을 형상화한 다크그레이 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내지를 제공해 단상부터 장문까지 자유로운 기재가 가능하다.

정관장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하는 ‘국립박물관 투어 패키지(15명)’, ‘반가사유상 도자기잔(124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24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SNS 알리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124명)’를 증정한다.

◆해태, 쿵야레스토랑즈 손잡고 한정판 구운스낵 2종 출시

해태제과가 쿵야레스토랑즈와 협업한 구운스낵 2종을 선보인다.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젊은 층의 캐릭터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주먹밥쿵야 모양대로 만든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양파쿵야로 패키지를 꾸민 ‘구운양파’ 등 2종이다. 두터운 팬덤을 가진 ‘쿵야레스토랑즈’ 캐릭터와 협업한 과자는 구운시리즈가 처음이다. 캐릭터 특성에 맞는 김 스낵과 양파 스낵이 눈길을 끈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쿵야를 따와 공 모양으로 만들었다.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콕 박힌 김가루로 주먹밥의 모양과 맛을 담았다. 짭쪼름한 김 시즈닝을 겉면에 입히고 김가루를 뿌려 김의 짭짤함에 이어 옥수수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양파 쿵야가 주인공으로 나선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도 선보인다. 시그니처 컬러 초록색은 양파쿵야와 맞아 떨어진다. 국내 양파 스낵 중 가장 높은 양파 함량으로 한층 진한 풍미를 담았다. 황토에서 길러 매운맛은 덜하고 단맛은 강한 전라남도 무안의 양파만 100% 사용해 달콤짭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구운스낵 쿵야 에디션 2종은 110만개만 한정 판매한다. 구운양파는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운주먹밥은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SPC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 한정 출시

쉐이크쉑이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SPC

‘쉐이크쉑’이 신메뉴 ‘버번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협업해 개발된 제품이다. 버번 위스키와 베이컨, 어니언을 오랫동안 끓여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입힌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지는 ‘버번 베이컨 쉑’과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버번 베이컨 치킨’ 2종으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 하이볼 레시피에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쉑 하이볼’도 함께 출시한다. 쉑 하이볼은 인천공항을 제외한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수량 판매된다.

쉐이크쉑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 최근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한 청담점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음악 공연 ‘쉑 사운즈’ 를 진행한다. 밴드 ‘까데호’와 함께 버번 베이컨 신메뉴와 쉑 하이볼, 이날만 한정으로 제공되는 버번 베이컨 프라이를 만나볼 수 있다. ‘쉑 사운즈’는 캐치테이블에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한 추첨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다음달 1일부터 연말까지 버번 베이컨 쉑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며 배달 플랫폼에서는 신제품 페어링 메뉴(버번 베이컨 버거 2종 중 1종, 프라이) 주문 시 소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