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델이 원두 팩 파우치와 커피박 트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NFT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제공할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을 깜짝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일상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를 론칭해 3월 말까지 진행한 바 있다. 당시 개인 컵 사용 시마다 적립했던 에코 스탬프 개수에 따라 ‘BASIC NFT’ (개인 컵 5회 사용), ‘CREATIVE NFT’ (개인 컵 15회 사용), ‘ARTIST NFT’ (개인 컵 20회 사용) 등 3종 스타벅스 NFT를 발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종료됐으나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에 동참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NFT 발행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을 깜짝 선물로 증정하기로 결정했다. NFT 보유 고객에게 제공할 선물은 스타벅스 원두 팩을 활용한 파우치와 커피박을 활용한 트레이, 텀블러 이용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 등 3종으로, 원두 팩 파우치, 커피박 트레이는 모두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순환자원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ARTIST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 원두 팩 1만여 개를 재활용해 제작한 스타벅스 원두 팩 파우치를 증정한다. 파우치 내부 안감은 신세계 인터내셔날로부터 고급 자투리 원단을 지원받아 업사이클링 했으며,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에서 제작을 맡았다. 스타벅스 CREATIVE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박 트레이를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한 커피박 20%가 포함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트레이 1개당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2잔 분량 커피박이 사용된 제품이다. BASIC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에코 텀블러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깜짝 증정을 위해 현재 해당 제품을 제작 중으로 이르면 7월 초순부터 증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증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FT 보유 고객에게 별도로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오픈한 스타벅스 강릉주문진점에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주문진 해안에서 플로깅 활동을 통해 페트병 등 폐플라스틱 약 20kg을 수거해 제작한 테이블이 배치되기도 했다. 커피박 트레이는 향후 친환경 콘셉트 매장 등에서 추가로 시범 도입할 예정이기도 하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순환자원으로 만든 커피박 트레이와 원두 팩 파우치를 선보이게 된 것은 스타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순환자원을 활용해 자원 선순환 의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에코 NFT’ 보유 고객에 친환경 제품 증정

스타벅스 원두 팩과 고급 자투리 원단 활용한 원두 팩 파우치 선보여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2잔 분량이 포함된 커피박 트레이도 제작
지난 1월 개인 컵 사용 통해 스타벅스 NFT 에코 스탬프 적립한 고객에게 리워드로 제공 예정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한 테이블 실제 주문진 매장 배치 통해 업사이클링 박차

김성준 승인 2024.05.29 11:36 의견 0
스타벅스 모델이 원두 팩 파우치와 커피박 트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NFT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제공할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을 깜짝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일상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를 론칭해 3월 말까지 진행한 바 있다. 당시 개인 컵 사용 시마다 적립했던 에코 스탬프 개수에 따라 ‘BASIC NFT’ (개인 컵 5회 사용), ‘CREATIVE NFT’ (개인 컵 15회 사용), ‘ARTIST NFT’ (개인 컵 20회 사용) 등 3종 스타벅스 NFT를 발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종료됐으나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에 동참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NFT 발행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을 깜짝 선물로 증정하기로 결정했다. NFT 보유 고객에게 제공할 선물은 스타벅스 원두 팩을 활용한 파우치와 커피박을 활용한 트레이, 텀블러 이용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 등 3종으로, 원두 팩 파우치, 커피박 트레이는 모두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순환자원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ARTIST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 원두 팩 1만여 개를 재활용해 제작한 스타벅스 원두 팩 파우치를 증정한다. 파우치 내부 안감은 신세계 인터내셔날로부터 고급 자투리 원단을 지원받아 업사이클링 했으며,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에서 제작을 맡았다.

스타벅스 CREATIVE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박 트레이를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한 커피박 20%가 포함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트레이 1개당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2잔 분량 커피박이 사용된 제품이다. BASIC NFT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에코 텀블러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깜짝 증정을 위해 현재 해당 제품을 제작 중으로 이르면 7월 초순부터 증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증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FT 보유 고객에게 별도로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오픈한 스타벅스 강릉주문진점에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주문진 해안에서 플로깅 활동을 통해 페트병 등 폐플라스틱 약 20kg을 수거해 제작한 테이블이 배치되기도 했다. 커피박 트레이는 향후 친환경 콘셉트 매장 등에서 추가로 시범 도입할 예정이기도 하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순환자원으로 만든 커피박 트레이와 원두 팩 파우치를 선보이게 된 것은 스타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순환자원을 활용해 자원 선순환 의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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