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냉감의류 상품이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냉감의류 디자인은 단순하고 투박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티셔츠, 민소매 등 이너웨어부터 원피스와 블라우스까지 스타일을 다양화해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고객 취향을 적중시킨 결과다. ‘쿨코리아 캠페인’으로 패션을 통한 체감 온도 낮추기에 앞장선 형지는 매년 심화되는 이상 고온 현상에 대비해 여름 제품을 강화하며 소재와 스타일 개발에도 공을 들였다. 기능성 소재 등을 사용한 냉감의류 생산을 전체 브랜드 차원으로 확대하며 ‘쿨썸머’ 상품 판매를 진행했다. 이른 더위가 냉감의류 수요를 부채질한데다, 품목과 디자인을 다양화한 전략이 적중하면서 6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냉감 상품들은 빠르게 팔려나갔다. 형지는 장마와 폭염이 이어질 7~8월에 대비해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 등 공장을 가동해 냉감 상품군 전격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 형지 대표 여성복 브랜드 3총사인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는 공동 기획을 통해 티셔츠 등 이너웨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룩으로도 손색없는 원피스, 블라우스, 슬랙스 등 정장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내놓으며 고객을 발길을 붙잡았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경우 에어로쿨과 에어로실버 원사를 접목한 소재를 사용해 시원함과 통풍성을 높인 ‘레인보우 PK셔츠’가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제품명에도 반영했듯이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혀 색상별로 여러 벌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 판매에 불이 붙었다. 한복 전문가 문광희 교수와 협업으로 탄생한 블라우스와 바지 상품도 인기다. 코튼과 뱀부가 결합한 소재로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은 주는데다 전통 ‘오월목단화’ 프린트를 입혀 한국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모시, 린넨 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품들도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하슬러 린넨 컬렉션’을 기획해 원피스, 블라우스, 티셔츠 등 여러 품목 린넨 상품을 출시했다. 다양한 기장과 핏, 컬러로 선보인 쿨코리아 모시네 바지는 통기성이 뛰어나고 활용도가 높아 인기를 얻고 있다. 샤트렌은 야외 뜨거운 온도와 냉방 중인 실내 온도차에도 따로 겉옷을 챙기지 않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민소매와 아우터를 결합한 투인원 원피스를 내놨다. 매쉬, 린넨 등 가볍고 시원한 냉감 소재를 반팔 재킷,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매년 심해지는 고온 현상으로 여름나기가 힘들어진 요즘, 고객들이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감의류를 확대해 생산하게 됐다”며 “냉감 패션으로 체감 온도를 낮출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과 핏까지 강화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형지, 냉감의류 인기에 추가 생산 돌입

기능성 소재, 모시, 린넨 다양한 냉감 상품 출시

전지현 승인 2024.06.17 09:54 의견 0
사진=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냉감의류 상품이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냉감의류 디자인은 단순하고 투박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티셔츠, 민소매 등 이너웨어부터 원피스와 블라우스까지 스타일을 다양화해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고객 취향을 적중시킨 결과다. ‘쿨코리아 캠페인’으로 패션을 통한 체감 온도 낮추기에 앞장선 형지는 매년 심화되는 이상 고온 현상에 대비해 여름 제품을 강화하며 소재와 스타일 개발에도 공을 들였다.

기능성 소재 등을 사용한 냉감의류 생산을 전체 브랜드 차원으로 확대하며 ‘쿨썸머’ 상품 판매를 진행했다. 이른 더위가 냉감의류 수요를 부채질한데다, 품목과 디자인을 다양화한 전략이 적중하면서 6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냉감 상품들은 빠르게 팔려나갔다. 형지는 장마와 폭염이 이어질 7~8월에 대비해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 등 공장을 가동해 냉감 상품군 전격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

형지 대표 여성복 브랜드 3총사인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는 공동 기획을 통해 티셔츠 등 이너웨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룩으로도 손색없는 원피스, 블라우스, 슬랙스 등 정장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내놓으며 고객을 발길을 붙잡았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경우 에어로쿨과 에어로실버 원사를 접목한 소재를 사용해 시원함과 통풍성을 높인 ‘레인보우 PK셔츠’가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제품명에도 반영했듯이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혀 색상별로 여러 벌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 판매에 불이 붙었다. 한복 전문가 문광희 교수와 협업으로 탄생한 블라우스와 바지 상품도 인기다. 코튼과 뱀부가 결합한 소재로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은 주는데다 전통 ‘오월목단화’ 프린트를 입혀 한국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모시, 린넨 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품들도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하슬러 린넨 컬렉션’을 기획해 원피스, 블라우스, 티셔츠 등 여러 품목 린넨 상품을 출시했다. 다양한 기장과 핏, 컬러로 선보인 쿨코리아 모시네 바지는 통기성이 뛰어나고 활용도가 높아 인기를 얻고 있다.

샤트렌은 야외 뜨거운 온도와 냉방 중인 실내 온도차에도 따로 겉옷을 챙기지 않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민소매와 아우터를 결합한 투인원 원피스를 내놨다. 매쉬, 린넨 등 가볍고 시원한 냉감 소재를 반팔 재킷,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매년 심해지는 고온 현상으로 여름나기가 힘들어진 요즘, 고객들이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감의류를 확대해 생산하게 됐다”며 “냉감 패션으로 체감 온도를 낮출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과 핏까지 강화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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