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 (사진=BGF리테일)
CU가 커피 음용량이 늘어나는 소비 패턴에 맞춰 편의점 즉석커피 중 최대 용량인 1240ml ‘초대형 겟(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CU 즉석커피인 겟 아메리카노는 연간 1억5000만잔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 상품이다. 콜롬비아, 브라질, 니카라과산 원두를 배합한 미디엄 로스팅으로 은은한 산미와 고소한 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은 총 1240ml에 달하는 초대형 사이즈다. 유명 저가 커피 전문점 960ml 아메리카노 가격이 3000원인 것과 비교하면 100ml당 가격이 25% 이상 저렴하다. 일반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에스프레소가 2배가 더 들어간 총 4샷으로 완성된다. 에스프레소를 2샷 사용하는 저가형 커피 전문점 대용량 커피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까지 갖춰 가성비를 강화했다.
초대형 커피 용량에 맞게 컵얼음도 특대형 사이즈인 650g ‘더 빅 아이스컵’을 사용한다. 해당 컵얼음은 국내 유통사를 통틀어 가장 큰 컵얼음 상품으로 얼음이 잘 녹지 않도록 특수 제작된 플라스틱 컵에 투명하고 단단한 돌얼음이 들어있다. 뚜껑에는 2개의 빨대 구멍이 있어 두 사람이 나눠 마시기도 편리하다.
CU가 초대형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 것은 원두값 상승으로 일부 커피 전문점 및 인스턴트 커피 등 가격 인상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대용량 커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1~6월) 겟 커피의 용량별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겟 아메리카노 L(255ml)은 6.9%,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 XL(525ml)는 42.7%, 겟 아이스 아메리카노 벤티(840ml) 사이즈 매출은 무려 686.2%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CU에서 판매 중인 전체 커피 음료들을 비교해도 대용량 수요는 뚜렷하다. 500ml 미만 제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반면, 500ml 이상 대용량 커피는 11.9% 늘어나며 약 3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최정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커피 전문점, 인스턴트 커피 등 가격 인상에 따라 1~2000원 대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편의점 즉석커피가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샌드위치, 햄버거 등 간편식 상품과 결합한 콤보 행사나 제휴 및 타임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겟 커피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