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이 마이원픽 '9월 월간차트 K팝 솔로부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인기와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자료=마이원픽)
진은 9월의 누적 월간 총 득표수 15.74%를 획득, 월간차트 투표 27.90%까지 총 합산 43.64%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진은 4월부터 '월간차트 K팝 솔로부문' 투표에서 6개월 연속 1위를 기록중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테마투표로 진행한 '최고의 요리 천재 아이돌', '효자 효녀일 것 같은 스타', '마음의 고향 같은 스타', '첫 눈에 반할 수밖에 없는 스타', '비주얼이 국가대표인 스타', '안경이 찰떡인 스타', '브랜드를 빛내는 스타' 등 다양한 주제로 우승을 휩쓸며 절대 강자의 면모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K-POP 개인부문 주간랭킹과 월간랭킹까지 1위를 독차지하며 강력한 팬덤 화력과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우떠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26일 자)에 따르면, 진의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Super Tuna) 완곡 버전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87위, 159위로 첫 진입했으며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탈환했다.
진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2시(한국 시간) 첫 솔로 앨범 '해피(Happy)'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Happy'는 행복을 찾는 여정을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으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노래 6곡이 수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