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라이'(Lie)가 명곡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최근 지민의 솔로곡 '라이'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라이'는 2016년 발매 앨범인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윙즈(Wings)'에 수록된 지민의 첫 솔로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미국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입증한 '라이'는 2022년 1월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1억 온디맨드(On-demand)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같은해 2월 지민의 또 다른 솔로곡 ‘세렌디피티 풀랭스’와 함께 미국에서 50만 이상 유닛 판매를 기록하며 한국 아이돌 최초로 2곡의 솔로곡이 미국 음반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로 부터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라이’는 미국 매체의 '원곡자만이 소화할 수 있는 13곡의 K팝' 중 유일한 보이그룹 멤버의 솔로곡으로 소개됐다. 지민의 음악적 재능과 천재적인 무대 퍼포먼스는 다양한 분야의 음악 전문인은 물론 후배 아이돌과 전문 댄서 등에게 영감을 줘 'K팝의 마스터피스'로 불리고 있다. 한편, 지민은 방탄소년단 앨범 내 솔로곡 ‘라이 (2억 5000만), '세렌디피티'(Serendipity FLE : 2억 8800만), '필터'(Filter : 4억 5700만) 3곡이 모두 2억 5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Lie’, 스포티파이 2.5억 스트리밍 돌파…천재적인 무대 퍼포먼스

반경림 기자 승인 2024.10.24 06:57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라이'(Lie)가 명곡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최근 지민의 솔로곡 '라이'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라이'는 2016년 발매 앨범인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윙즈(Wings)'에 수록된 지민의 첫 솔로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미국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입증한 '라이'는 2022년 1월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1억 온디맨드(On-demand)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같은해 2월 지민의 또 다른 솔로곡 ‘세렌디피티 풀랭스’와 함께 미국에서 50만 이상 유닛 판매를 기록하며 한국 아이돌 최초로 2곡의 솔로곡이 미국 음반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로 부터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라이’는 미국 매체의 '원곡자만이 소화할 수 있는 13곡의 K팝' 중 유일한 보이그룹 멤버의 솔로곡으로 소개됐다. 지민의 음악적 재능과 천재적인 무대 퍼포먼스는 다양한 분야의 음악 전문인은 물론 후배 아이돌과 전문 댄서 등에게 영감을 줘 'K팝의 마스터피스'로 불리고 있다.

한편, 지민은 방탄소년단 앨범 내 솔로곡 ‘라이 (2억 5000만), '세렌디피티'(Serendipity FLE : 2억 8800만), '필터'(Filter : 4억 5700만) 3곡이 모두 2억 5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