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의 주요 인기 랭킹 투표에서 대기록을 수립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네한, 비한)
뷔는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NEHAN)에서 진행한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87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BIHAN)의 ‘배우 인기랭킹’ 부문에서 36주 연속 1위, ‘20대 한국 배우’ 부문에서는 18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K컬처 정보를 제공하는 ‘케이보드’(K-board)의 ‘K팝 아이돌’ 및 ’남자 아티스트’ 랭킹에서는 14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K팝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도 전 기간에 걸쳐 1위를 기록 중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현재 군 복무 중으로 활동 공백기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내에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 30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데일리 앨범 랭킹’ 차트에 따르면,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LP버전은 일본 발매 동시에 1위에 진입했다.
아마존 재팬의 수입 음반 판매 랭킹 및 최신 수입 음반 판매 랭킹에도 1위에 올랐다. ‘레이오버’ LP는 일본 내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하루만인 8월 21일 ‘BTS 공식 일본 스토어’와 ‘유니버설 뮤직 재팬’에서 품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