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스토홀딩스)


미스토홀딩스가 예측 가능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과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스토홀딩스(대표 윤근창)는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이 1조882억원, 영업이익은 1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41.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미스토 부문의 흑자전환과 아쿠쉬네트의 매출 성장·제품 믹스 개선·환율 효과에 힘입어 수익성이 확대됐다.

미스토 부문은 매출 180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휠라(FILA)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본격화하며 ‘에샤페(Echappe)’ 시리즈 신제품을 필두로 2030세대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었다. 더불어 이달 초 이탈리아 비엘라에 브랜드 체험 센터(Brand experience center)를 개관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확장된 브랜드 경험도 제공했으며 북미에서는 지난해 말 단행한 사업 구조조정 효과로 적자 규모가 축소되며 미스토 중화권 사업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매출 9076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성장했다. 타이틀리스트 시그니처 골프공 ‘Pro V1’ 및 ‘Pro V1x’ 판매 호조와 신제품 ‘Pro V1 Left Dash’ 판매가 가속화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 8월에 출시한 T-시리즈 아이언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했다.

이와 함께 미스토홀딩스는 지난 12일 열린 이사회에서 특별배당 성격의 분기배당을 주당 940원으로 확정했다. 총 배당금 규모는 약 504억원으로 배당 기준일은 9월30일이다. 미스토홀딩스는 2022년 이후 4년 연속으로 특별배당을 이어오며 예측 가능한 배당 정책을 통해 주주환원 기조를 강화해 왔다. 이번 배당은 지난해 주당 배당금 340원 대비 약 177% 증가한 수준으로, 최근 자회사 아쿠쉬네트의 실적 호조와 중국 합작법인 특별배당에 따른 잔여 재원을 주주에게 환원하기 위한 것이다.

미스토홀딩스는 3년간(2025~2027) 최대 5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한 바 있다. 이에 상반기에만 1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의결했으며 9월에는 200억원 규모 추가 취득을 단행, 이번 배당을 포함하면 올해 총 주주환원 규모는 약 2200억원에 달해 전체 계획(5000억원)의 약 44%를 달성하게 된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CFO는 “3분기에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 자산 운용을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라며 “4년 연속 특별배당을 포함한 예측 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이행함으로써 신뢰받는 주주친화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토홀딩스는 지난 4월 ‘리디파이닝 바운더리즈(Redefining Boundaries)’라는 슬로건 아래 사명을 휠라홀딩스에서 미스토홀딩스로 변경하고 글로벌 포트폴리오 강화 및 브랜드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