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대학생, 대학원생 2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올해 1학기 장학금 총 1억500만원을 지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각 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중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학업성적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또 국내 보험전공 박사과정자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국내박사과정 장학생에 대해서는 연간 2000만원 한도로,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를 최대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지는 않으나 선발된 장학생들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금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와 생명보험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생보사회공헌위, 금융보험 전공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대학생, 대학원생 25명 장학생으로 선발해 올해 1학기 장학금 총 1억500만원 지급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2.26 11:28 의견 0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대학생, 대학원생 2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올해 1학기 장학금 총 1억500만원을 지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각 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중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학업성적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또 국내 보험전공 박사과정자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국내박사과정 장학생에 대해서는 연간 2000만원 한도로,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를 최대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지는 않으나 선발된 장학생들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금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와 생명보험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