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 홈페이지)
[뷰어스=김현 기자]이달 말 출시 예정인 애플사의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의 레드 색상인 스페셜 에디션이 화제에 오른 가운데 경쟁사 삼성 갤럭시와의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비교분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한 라이크폴리오(LikeFolio)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갤럭시 시리즈는 아이폰 대비 만족도가 약 30%높았다. 하지만 갤럭시는 2016년 9월 갤럭시 노트 7의 리콜 사태로 만족도가 급감해 10~30%로 하락했다. 다만, 당시 삼성이 갤럭시 노트7의 리콜사태에 빠른 위기대응력을 발휘해 한 달여 만에 잃었던 소비자 만족도를 회복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폰의 소비자 만족도는 시종일관 큰 변동이 없어 큰 만족도 큰 불만도 없는 것으로 보여 과거 아이폰의 ‘혁신’의 이미지는 많이 사라져 보였다.
한편,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에 대해 누리꾼들은 “임** 레드컬러 하나는 정말로 잘 뽑아 내는거 같은 느낌. 아이폰8 레드의 경우는 뒷면이 유리라서 7 레드 에디션 보다 더 이쁠 꺼 같은데 왜 아이폰X는 레드컬러 안나오냐” “yu**** 아침에 갑자기 폰 화면이 안 나오기 시작했는데 애플 공홈 들어가 보니 마침 아이폰8 레드 주문이 오늘부터인 것... 이것은 운명인가”라는 등의 반응을 보여 아이폰8 레드 출시를 반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