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스24 홈페이지)
[뷰어스=문다영 기자]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독서를 독려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예스24는 오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 책의 해’를 맞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20일, 예스24는 ‘2018 세계 책의 날, 책을 든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시작한다. 4월 MD 추천도서와 책을 테마로 하고 있는 책들로 구성한 이벤트 도서를 구매할 경우 장미꽃 북마크 노트를 선물하는 것. 장미꽃 북마크 노트에는 세계 책의 날이 제정된 배경과 의미를 담은 문구가 새겨져 있고, 도서 1종 이상을 구매한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23일에는 전국의 예스24 중고서점 6개 지점(강남점, 목동점, 홍대점, 부산 서면점, 해운대 장산점, 수영점F1963)에서 도서·기프트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바이백 서비스 이용시 비누 장미꽃 한송이와 세계 책의 날 기념 카드를 소진시까지 증정한다. 또 사은품을 수령한 후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YES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2일과 23일 양일간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누구나 책, 어디나 책’ 행사 중 예스24와 BC카드가 공동제작한 도서 전문 팟캐스트 방송 ‘예스책방 책읽아웃’도 진행된다. 이번 공개방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에서 22일 오후 12시 30분에 열린다. 오은 시인이 진행을 맡고 있는 ‘예스책방 책읽아웃’의 정규코너 ‘오은의 옹기종기’를 통해 김신회 작가가 독자들과 만난다. 이 방송은 채널예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세계 책의 날’ 기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