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사진=YTN 뉴스 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일본 방송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부정적인 언사로 여론의 공분을 사고 있다. TV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 홍준표 대표는 일본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국제사회의 제재를 피하기 위한 제스처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장 평화쇼’라고 말해 같은 보수 진영에서도 비판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남북정상회담을 “좌파만 지지하고 있다”는 진영논리로 나누는 듯한 발언을 해 보수당 의 의원도 “즉각 사과하라”고 발끈하고 있다.  27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만은 대통령에 힘을 실어 주자”며 “당신의 대통령은 누구인가?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되는 남북정상회담에서는 종전, 핵폐기 등의 문제도 다뤄질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어서 홍 대표의 발언은 찬물을 얹는 격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홍준표, ‘남북정상회담’ 뭐라고 했길래…보수도 “즉각 사과”하라 비판

김현 기자 승인 2018.04.27 12:43 | 최종 수정 2136.08.21 00:00 의견 0
홍준표 (사진=YTN 뉴스 캡처)
홍준표 (사진=YTN 뉴스 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일본 방송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부정적인 언사로 여론의 공분을 사고 있다.

TV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 홍준표 대표는 일본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국제사회의 제재를 피하기 위한 제스처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장 평화쇼’라고 말해 같은 보수 진영에서도 비판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남북정상회담을 “좌파만 지지하고 있다”는 진영논리로 나누는 듯한 발언을 해 보수당 의 의원도 “즉각 사과하라”고 발끈하고 있다. 

27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만은 대통령에 힘을 실어 주자”며 “당신의 대통령은 누구인가?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되는 남북정상회담에서는 종전, 핵폐기 등의 문제도 다뤄질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어서 홍 대표의 발언은 찬물을 얹는 격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