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이소희 기자] 가수 케이윌이 신곡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 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1 Will be a start)'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시크릿 레코드’ 영상을 잇따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케이윌은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의 준비 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짧은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영상 속에서 케이윌은 “마음이 가볍고 싶었다”며 “앨범이라고 생각하면 너무 무거워지고 무게감이 실리는 만큼, 성패 여부도 중요하게 되니까 그런 것에 매이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케이윌은 새 싱글에 대해 “여러 가지 장르로 색깔이 뚜렷하지 않은 종합 선물 세트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렇게 하다 보니 하나하나 더 의미가 생기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영상에서 신곡 ‘너란 별’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내놓으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케이윌은 “나의 노래 중에서는 봄 노래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며 “’너란 별’은 집에서 혼자 설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누군가를 떠올리면서 기분 좋게 부르는, 하지만 또 괜히 가사가 슬프게 부르면 슬프게 들릴 것도 같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케이윌은 음원 차트와 1위에 대해서도 소회를 드러냈다. 그는 “’이 노래가 잘될 거야’라고 생각하고 음악을 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지만 나도 ‘음원 깡패’로 불렸던 시기가 있다”며 “그 마인드에 발목 잡히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케이윌은 오는 10일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 발표를 시작으로 3연작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는 정규 4집 앨범 파트2 를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케이윌은 정규 4집 파트 1 '논픽션(Nonfiction)'을 발매했다.

케이윌 컴백 D-1, '시크릿 레코드' 영상 공개

이소희 기자 승인 2018.05.09 14:00 | 최종 수정 2136.09.14 00:00 의견 0

[뷰어스=이소희 기자] 가수 케이윌이 신곡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 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1 Will be a start)'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시크릿 레코드’ 영상을 잇따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케이윌은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의 준비 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짧은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영상 속에서 케이윌은 “마음이 가볍고 싶었다”며 “앨범이라고 생각하면 너무 무거워지고 무게감이 실리는 만큼, 성패 여부도 중요하게 되니까 그런 것에 매이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케이윌은 새 싱글에 대해 “여러 가지 장르로 색깔이 뚜렷하지 않은 종합 선물 세트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렇게 하다 보니 하나하나 더 의미가 생기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영상에서 신곡 ‘너란 별’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내놓으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케이윌은 “나의 노래 중에서는 봄 노래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며 “’너란 별’은 집에서 혼자 설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누군가를 떠올리면서 기분 좋게 부르는, 하지만 또 괜히 가사가 슬프게 부르면 슬프게 들릴 것도 같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케이윌은 음원 차트와 1위에 대해서도 소회를 드러냈다. 그는 “’이 노래가 잘될 거야’라고 생각하고 음악을 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지만 나도 ‘음원 깡패’로 불렸던 시기가 있다”며 “그 마인드에 발목 잡히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케이윌은 오는 10일 싱글 '#1 윌 비 어 스타트' 발표를 시작으로 3연작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는 정규 4집 앨범 파트2 를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케이윌은 정규 4집 파트 1 '논픽션(Nonfiction)'을 발매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