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배(사진=카카오M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깜짝 신곡을 발표한다.
이사배의 디지털싱글 발매 프로젝트를 맡은 카카오M 측은 14일 “이사배가 직접 가창하고 자신의 인터넷 1인방송에 사용될 삽입곡 음원이 이달 말 발매될 예정”이라며 “현재 발매 일정을 조율하면서 막바지 곡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사배는165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막강한 영향력의 ‘유튜버 스타’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이사배는 그동안 간단한 메이크업 튜토리얼부터 아이유, 선미, 김민희 등 유명 셀러브리티의 커버 메이크업, 특수분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화장법을 소개해왔다.
특히 지난 달에는 MBC '라디오스타 - 방송 얼마나 재밌게요' 편에 출연해 넘치는 끼와 화려한 입담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막강한 영향력을 갖춘 유력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와의 음악적 협업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이뤄졌다. ‘이사배의 온라인 방송에 사용될 상징성 있는 오리지널 송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카카오M 측은 “이사배가 정식가수로 데뷔하거나 활동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하면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좋은 기회가 닿았을 뿐”이라고 작업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이사배는 관계자와 수차례 논의 끝에 이번 프로젝트에 전격 참여키로 하고, 이후 녹음부터 영상 촬영까지 약 5개월간의 준비과정에 동참해왔다.
이사배는 “처음 시도해 보는 프로젝트인 만큼 많이 어색하고 부족하지만 열의를 가지고 이번 협업을 준비해왔다”며 “제 방송을 즐기는 많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자 재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