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콜라보 포스터(사진=㈜코리아스크린)
[뷰어스=남우정 기자]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와 배틀그라운드가 만났다.
18일 영화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측은 "오는 6월27일 전세계 최초 개봉을 앞두고 PC, 모바일 게임을 제패한 '배틀그라운드'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외딴 섬에서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무기와 전략을 이용하여 마지막 1명이 살아남는 순간까지 전투하는 배틀로얄 게임. 신선한 장르와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환경으로 주목받으며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거머쥔 것은 물론, 국내에서 30%가 넘는 PC방 게임 점유율 유지하며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는 지난 2015년, 극장가를 강타하며 관객들의 멱살을 잡고 끌고가는 압도적 긴장감을 선사하며 주목받은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의 속편이다. 이번 영화에서는 적진의 심장부로 파고드는 작전으로 더 큰 스케일과 액션으로 관객들을 압도하는 범죄 스릴러로 6월 27일 전세계 최초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적진에 침투하기 위해 야간 스카이 다이빙을 담은 영화 속 장면과, ‘모두와의 전쟁을 시작한다’라는 주인공의 핵심 대사가 마치 '배틀그라운드'를 연상되는 바,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양사가 함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공개된 콜라보 포스터에는 비장미가 넘치는 영화 속 두 주인공이 총을 조준하는 모습과 함께 '배틀그라운드'의 포스터가 함께 삽입되었다. 또한 영화 장면과 게임 플레이 장면이 하나로 어우러진 콜라보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게임 플레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양사는 서로의 채널을 통해 콜라보 예고편을 적극 알리며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 콜라보 예고편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와 공식 페이스북 뿐 아니라 전국 CGV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콜라보 이벤트는 15일부터 세 번에 걸쳐 단계별로 진행되며, 특별 제작한 한정판 콜라보 굿즈 및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