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남우정 기자]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가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더불어 제46회 애니상 시상식에서 주요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6일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가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제 46회 애니상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의 수상 후보로 노미네이트되어 전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최초로 대형 스크린에서 만나는 마블 히어로 애니메이션으로, 마블 코믹스의 ‘얼티밋 코믹스 스파이더맨’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이라고 평가를 받는 해외 유수 영화 시상식 중 하나로, 이번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를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또한 이를 비롯해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제46회 애니상 시상식에도 주요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기록을 세우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12월3일(현지시각) 제46회 애니상 시상식이 발표한 후보작 리스트에 따르면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작품상, 캐릭터 애니메이션상, 캐릭터 디자인상, 감독상, 미술상, 각본상, 편집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의 후보로 등극했다.
애니메이션 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릴 만큼 명성을 자랑하는 애니상 시상식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은 오는 12일 개봉 후 과연 극장가에 어떤 흥행 열풍을 일으킬지 이목을 집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