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 ENM)
[뷰어스=손예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이하 ‘2018 MAMA 일본’) 최고의 1분 주인공이 됐다.
13일 TNMS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전날(12일) Mnet에서 방송한 ‘2018 MAMA 일본’은 유료 플랫폼에 가입한 전국 가구 기준 1부 1.3%, 2부 1.5%, 3부 1.7%의 시청률을 각각 기록했다.
1~3부 통틀어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방탄소년단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어 이어 (Worldwide Icon of The Year)'를 받았을 때다. 방탄소년단이 수상 소감을 말할 당시 시청률 2.2%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가 된 방탄소년단은 팬클럽 아미(ARMY)를 외치며 “영광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작은 회사 소속의 가수였는데 아미를 만나 대상까지 받는 가수가 됐다. 아미가 함께 해주셔서 받을 수 있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평생 여러분들을 사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윈도우에서 아이콘을 열어야 창이 실행되지 않나, 팬 여러분들이 우리의 아이콘”이라며 "이 상을 우리가 처음 받는 건데 내년에도 이 상이 있었으면 좋겠다. 회사 식구분들 감사하고 팬 여러분들 사랑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