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방송 캡처) [뷰어스=나하나 기자] 크릴오일이 또 하나의 건강지킴이로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18일 오전 한 정보프로그램에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소개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을 주 서식지로 하는 '크릴'에서 나오는 기름이다. 크릴은 크릴새우로도 불리지만 새우와는 관련이 없다. 난바다곤쟁이목(Euphausiacea)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방송에서 밝힌 크릴오일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감소와 뇌신경 재생이다. 그러나 부작용도 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가장 흔한 부작용 증상으로는 식욕감퇴, 미각변화, 콧물, 가수, 설사 등이 있다. 또 혈액 응고를 방해 할 수 있어 출혈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뇨병 환자도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크릴오일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저혈당 증후를 잘 살펴야 하며, 장기 복용을 할 경우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크릴오일, 또 하나의 건강지킴이 각광…당뇨병-출혈 질환 환자 ‘위험할 수 있다’

나하나 기자 승인 2019.01.18 12:10 | 최종 수정 2138.02.04 00:00 의견 0
(사진=방송 캡처)
(사진=채널A 방송 캡처)

[뷰어스=나하나 기자] 크릴오일이 또 하나의 건강지킴이로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18일 오전 한 정보프로그램에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소개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을 주 서식지로 하는 '크릴'에서 나오는 기름이다. 크릴은 크릴새우로도 불리지만 새우와는 관련이 없다. 난바다곤쟁이목(Euphausiacea)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방송에서 밝힌 크릴오일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감소와 뇌신경 재생이다. 그러나 부작용도 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가장 흔한 부작용 증상으로는 식욕감퇴, 미각변화, 콧물, 가수, 설사 등이 있다. 또 혈액 응고를 방해 할 수 있어 출혈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뇨병 환자도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크릴오일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저혈당 증후를 잘 살펴야 하며, 장기 복용을 할 경우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