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뷰어스=김현 기자] 황금볏과일박쥐가 상상을 초월하는 외관 때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황금볏과일박쥐가 필리핀의 인가(人家)에서 포착된 사진이 공개돼 25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금볏과일박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로 멸종 가능성이 있는 종류로 분류돼있다. 날개폭이 1미터 70센티에 달해 보는 것만으로도 위협적이다. 황금볏과일박쥐가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보면 마치 배트맨으로 착각할 정도다. 하지만 다행히 황금볏과일박쥐는 사람에게 적대적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일을 주로 먹고, 사람이 살지 않는 곳에서 발견된다. 그러나 황금볏과일박쥐가 악성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다가가면 안 된다.

황금볏과일박쥐,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로 깜짝…멸종 위기에 人家 나타난 이유는

김현 기자 승인 2019.03.25 13:46 | 최종 수정 2138.06.16 00:00 의견 0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뷰어스=김현 기자] 황금볏과일박쥐가 상상을 초월하는 외관 때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황금볏과일박쥐가 필리핀의 인가(人家)에서 포착된 사진이 공개돼 25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금볏과일박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로 멸종 가능성이 있는 종류로 분류돼있다. 날개폭이 1미터 70센티에 달해 보는 것만으로도 위협적이다. 황금볏과일박쥐가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보면 마치 배트맨으로 착각할 정도다.

하지만 다행히 황금볏과일박쥐는 사람에게 적대적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일을 주로 먹고, 사람이 살지 않는 곳에서 발견된다.

그러나 황금볏과일박쥐가 악성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다가가면 안 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