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자죽염이 방송에서 다뤄져 화제다. 자죽염은 45일동안 불길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금을 말한다. 자죽염의 만들어지는 과정은 일반 죽염과 비슷하지만 마지막 아홉 번째에 200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용융과정을 거쳐 자색빛이 나는 죽염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자죽염은 죽염에 비해 무기질이나 미네랄 등이 상당히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체내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1일 섭취량은 티스푼 한스푼 정도로 하루 2~3회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자죽염, 죽염보다 무기질 풍부해도 ‘과유불급’ … 하루 권장 섭취량과 복용법은?

윤지호 기자 승인 2019.06.30 22:04 | 최종 수정 2138.12.27 00:00 의견 0
사진=EBS
사진=EBS

 

자죽염이 방송에서 다뤄져 화제다.

자죽염은 45일동안 불길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금을 말한다. 자죽염의 만들어지는 과정은 일반 죽염과 비슷하지만 마지막 아홉 번째에 200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용융과정을 거쳐 자색빛이 나는 죽염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자죽염은 죽염에 비해 무기질이나 미네랄 등이 상당히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체내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1일 섭취량은 티스푼 한스푼 정도로 하루 2~3회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