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491, 미디어지수 136만 3882, 소통지수 231만 5032, 커뮤니티지수 303만 77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만 7202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다리다, 기부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타났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완전체, 따로 그리고 같이,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5%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