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이 23일 독도 인근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군용기에 경고 사격을 했습니다.  청와대는 러시아 측에 "우리는 이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본다. 되풀이되면 훨씬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러시아 국방부는 "영공을 침범하지 않았고, 한국군이 비전문적으로 대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일본이 나섰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 한국과 러시아에 항의했는데요.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외교 루트를 통해 한국과 러시아 정부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는 "우리 영토에서 이러한 행위를 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는데요. 독도가 자국의 땅이라는 주장입니다.  한편 이날 오전 중국 정찰기와 러시아 폭격기가 동해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무단 진입했습니다. 이중 러시아 폭격기 1대가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두 차례 7분간 침범했는데요.  우리군은 F-15K와 KF-16 등의 전투기를 내보내 러시아 군용기 쪽으로 경고사격을 했습니다.  사진=YTN-SBS 캡처

한·러 영공 이슈에 갑자기 끼어든 일본(feat. 갑분싸)

뷰어스 승인 2019.07.23 18:06 | 최종 수정 2139.02.11 00:00 의견 0

우리 군이 23일 독도 인근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군용기에 경고 사격을 했습니다. 

청와대는 러시아 측에 "우리는 이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본다. 되풀이되면 훨씬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러시아 국방부는 "영공을 침범하지 않았고, 한국군이 비전문적으로 대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일본이 나섰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 한국과 러시아에 항의했는데요.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외교 루트를 통해 한국과 러시아 정부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는 "우리 영토에서 이러한 행위를 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는데요. 독도가 자국의 땅이라는 주장입니다. 

한편 이날 오전 중국 정찰기와 러시아 폭격기가 동해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무단 진입했습니다. 이중 러시아 폭격기 1대가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두 차례 7분간 침범했는데요. 

우리군은 F-15K와 KF-16 등의 전투기를 내보내 러시아 군용기 쪽으로 경고사격을 했습니다. 

사진=YTN-SBS 캡처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