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적금, 캐시슬라이드 부작용은?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토스 행운퀴즈 등장
사진=캐시슬라이드 캡처
웰컴저축은행 적금부터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까지 오늘 포털사이트가 퀴즈풀이로 가득하다.
30일 오전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검에는 웰컴저축은행 적금,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등이 등장했다. 이는 퀴즈에 대한 정답을 찾으려는 이들의 검색량이 많아지면서 나온 결과다.
웰컴저축은행 적금,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외에도 그간 캐시슬라이드 등은 다양한 퀴즈를 출제했고 그 때마다 실검의 상단을 장악하면서 그 인기를 입증했다.
캐시슬라이드 뿐만 아니라 최근 토스행운퀴즈, 잼라이브 등은 퀴즈 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거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자체적으로도 퀴즈를 진행하면서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적금에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까지 오늘 퀴즈 관련 키워드가 실검을 장악한 것에 대해 불편한 시각을 보이는 이들도 있다. 정작 중요한 이슈가 난무하는 퀴즈 탓에 가려진다는 이유에서다.
점점 퀴즈 마케팅 열기가 과열되면서 생겨날 부작용에 대해서도 언급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