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쉬백이천만원퀴즈 vs 안다르 에어핏 1&1, 포털 실검 반영 어떻게 되나
-ok캐쉬백이천만원퀴즈·안다르 에어핏 1&1, 홍보성 키워드 이대로 괜찮나
사진=ok캐쉬백 홈페이지 캡처
ok캐쉬백이천만원퀴즈와 안다르 에어핏 1&1이 퀴즈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ok캐쉬백이천만원퀴즈와 안다르 에어핏 1&1 키워드가 포털을 점령하고 나섰다.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포털의 상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ok캐쉬백이천만원퀴즈, 안다르 에어핏 1&1 외에도 최근 포털에는 퀴즈를 통해 홍보에 열을 올리는 경우를 다수 볼 수 있다.
금융앱인 토스를 비롯해 캐시슬라이드, 또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퀴즈를 통해 매일 같이 포털에 홍보 상품의 이름을 올리곤 한다.
일각에서는 이 같은 홍보성 키워드를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검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기도 했다. ok캐쉬백이천만원퀴즈, 안다르 에어핏 1&1 등과 같은 홍보성 키워드 탓에 정작 중요한 이슈가 가려진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또 다른 의견도 있다. 홍보성으로 시작했지만 이 역시 대중의 관심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삭제할 수 없다는 의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