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베스트1+1에 쥬비스까지, 실검 무슨 의미있나  -미샤베스트1+1·쥬비스, '미끼'로 네티즌 홀려  사진=네이버 화면 캡처 미샤베스트1+1를 시작으로 쥬비스까지 온갖 홍보 단어가 포털을 집어삼켰다. 26일 현재(오후 1시 기준) 포털은 홍보성 단어들로 가득하다. 미샤베스트1+1, 쥬비스, 뉴발란스 액티브 프리오더 등이 실검에 올라 있다. 최근 홍보 수단을 적극 활용하는 업체들 때문인데, 대중의 관심을 끌만한 미끼를 가지고 실검 순위까지 진입하는 모양새다. 대표적으로 미샤베스트1+1의 경우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퀴즈를 통해 대중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썼다. 퀴즈에 대한 소정의 상금을 미끼로 해당 키워드를 목적한 방향으로 이끌었다. 쥬비스의 경우는 조금 다른 홍보수단을 썼다. 이번엔 유재환을 내세웠다. 앞서 다른 스타들 역시 몸매의 변화를 이끌면서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시키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대놓고 하는 홍보에 불편한 시각을 보이는 이들이 다수 등장했지만, 이 역시 대중의 관심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삭제할 수 없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쥬비스’ ‘미샤베스트1+1’...포털 실검 집어삼킨 홍보 단어들만 몇 개?

김현 기자 승인 2019.08.26 13:26 | 최종 수정 2139.04.20 00:00 의견 0

-미샤베스트1+1에 쥬비스까지, 실검 무슨 의미있나 

-미샤베스트1+1·쥬비스, '미끼'로 네티즌 홀려 

사진=네이버 화면 캡처
사진=네이버 화면 캡처

미샤베스트1+1를 시작으로 쥬비스까지 온갖 홍보 단어가 포털을 집어삼켰다.

26일 현재(오후 1시 기준) 포털은 홍보성 단어들로 가득하다. 미샤베스트1+1, 쥬비스, 뉴발란스 액티브 프리오더 등이 실검에 올라 있다.

최근 홍보 수단을 적극 활용하는 업체들 때문인데, 대중의 관심을 끌만한 미끼를 가지고 실검 순위까지 진입하는 모양새다.

대표적으로 미샤베스트1+1의 경우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퀴즈를 통해 대중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썼다. 퀴즈에 대한 소정의 상금을 미끼로 해당 키워드를 목적한 방향으로 이끌었다.

쥬비스의 경우는 조금 다른 홍보수단을 썼다. 이번엔 유재환을 내세웠다. 앞서 다른 스타들 역시 몸매의 변화를 이끌면서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시키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대놓고 하는 홍보에 불편한 시각을 보이는 이들이 다수 등장했지만, 이 역시 대중의 관심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삭제할 수 없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