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여행에서 주의할 점은?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남태평양 피지 여행을 떠난 이동우 부녀의 모습이 공개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22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피지로 여행을 떠난 박수홍과 절친 가족들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박수홍과 일행은 피지 전통 해산물 레스토랑을 찾아 먹방을 선보이며 피지 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남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피지는 제주도의 10배 크기로 모두 333개의 섬을 구성돼 있다. 북섬으로 불리는 바누아레부에는 럭셔리 리조트가 모여 있다.  혹시나 피지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을 방문하게 될 경우 몇 가지 주의사항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추장에게 전할 조그마한 선물을 준비하고 노출이 심한 옷차림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선물로는 피지 사람들이 전통 음식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카바’ 또는 ‘양고나’ 정도가 무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외에도 피지는 치안 유지에 여러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빈부격차가 심각한 피지에서는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한 절도나 강도, 또는 흉기를 사용하는 조직적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피지 여행, 원주민 부락 찾아간다면 노출 및 선물 주의…치안력도 문제

김현 기자 승인 2019.09.22 23:05 | 최종 수정 2139.06.13 00:00 의견 0

피지 여행에서 주의할 점은?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남태평양 피지 여행을 떠난 이동우 부녀의 모습이 공개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22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피지로 여행을 떠난 박수홍과 절친 가족들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박수홍과 일행은 피지 전통 해산물 레스토랑을 찾아 먹방을 선보이며 피지 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남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피지는 제주도의 10배 크기로 모두 333개의 섬을 구성돼 있다. 북섬으로 불리는 바누아레부에는 럭셔리 리조트가 모여 있다. 

혹시나 피지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을 방문하게 될 경우 몇 가지 주의사항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추장에게 전할 조그마한 선물을 준비하고 노출이 심한 옷차림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선물로는 피지 사람들이 전통 음식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카바’ 또는 ‘양고나’ 정도가 무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외에도 피지는 치안 유지에 여러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빈부격차가 심각한 피지에서는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한 절도나 강도, 또는 흉기를 사용하는 조직적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