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팬데믹은 편의점업계의 빠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단순한 끼니 대용 제품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선 다양하고 차별된 전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새로운 장보기 채널로 변화하고 있는 편의점의 新트렌드를 뷰어스가 다뤄본다. -편집자주- (사진=BGF리테일) ■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 리뉴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리뉴얼했다고 18일 밝혔다. 100억원이 투자된 새로워진 포켓CU에서는 자체적인 배달과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거리에 따라 배달이 가능한 최적 점포를 자동으로 매칭해준다. CU는 이를 통해 최근 소상공인의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플랫폼 입점 수수료를 없애면서 점포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U는 이와 함께 요기요 등 외부 배달대행 채널을 통한 배달 서비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한정판 상품 등은 '홈배송'으로 선보이고 와인 예약구매 서비스는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 또 CU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재고 조회 기능을 추가하고 CU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을 수 있는 월렛 서비스도 도입한다. CU는 "앱 리뉴얼을 통해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점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한정 수량 인기 아이템 모바일 앱 예약 판매 이마트2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예약구매를 통해 캠핑족 필수 아이템인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휴대용 토치는 캠핑족들이 직화 요리나 불을 피울 때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마트24와 국내 라이터 업체가 단독 기획으로 개발된 상품이다. 기존 휴대용 토치 가격이 2~3만원대인 것에 비해, 이 상품은 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유사한 성능에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명 ‘조선토치’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이대연 MD는 "캠핑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겨울 해당 상품을 국내 라이터 업체와 기획해 출시하게 됐고, 올해 초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이틀 만에 5개월치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말했다. 한정 수량의 인기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모바일 앱 예약구매는 앱에서 결제하고, 고객이 지정한 일자/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어 고객들은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대연 MD는 “캠핑의 계절을 맞아 준비한 이번 휴대용 토치 앱 예약 판매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앱으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편의점 24시] ‘배달·예약’ 앱 기능 강화 나선 CU·이마트24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18 16:07 의견 0

코로나팬데믹은 편의점업계의 빠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단순한 끼니 대용 제품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선 다양하고 차별된 전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새로운 장보기 채널로 변화하고 있는 편의점의 新트렌드를 뷰어스가 다뤄본다. -편집자주-

(사진=BGF리테일)


■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 리뉴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리뉴얼했다고 18일 밝혔다.

100억원이 투자된 새로워진 포켓CU에서는 자체적인 배달과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거리에 따라 배달이 가능한 최적 점포를 자동으로 매칭해준다.

CU는 이를 통해 최근 소상공인의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플랫폼 입점 수수료를 없애면서 점포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U는 이와 함께 요기요 등 외부 배달대행 채널을 통한 배달 서비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한정판 상품 등은 '홈배송'으로 선보이고 와인 예약구매 서비스는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

또 CU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재고 조회 기능을 추가하고 CU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을 수 있는 월렛 서비스도 도입한다.

CU는 "앱 리뉴얼을 통해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점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한정 수량 인기 아이템 모바일 앱 예약 판매

이마트2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예약구매를 통해 캠핑족 필수 아이템인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휴대용 토치는 캠핑족들이 직화 요리나 불을 피울 때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마트24와 국내 라이터 업체가 단독 기획으로 개발된 상품이다.

기존 휴대용 토치 가격이 2~3만원대인 것에 비해, 이 상품은 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유사한 성능에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명 ‘조선토치’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이대연 MD는 "캠핑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겨울 해당 상품을 국내 라이터 업체와 기획해 출시하게 됐고, 올해 초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이틀 만에 5개월치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말했다.

한정 수량의 인기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모바일 앱 예약구매는 앱에서 결제하고, 고객이 지정한 일자/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어 고객들은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대연 MD는 “캠핑의 계절을 맞아 준비한 이번 휴대용 토치 앱 예약 판매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앱으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