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위버스 매거진)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글로벌 음악산업의 중심 영미권에서 인기가 대단하다.
(자료=아마존 뮤직)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 따르면 지난 25일(한국시간) 지민의 첫 OST '위드 유'(With You)가 '베스트셀러 디지털 송 차트'와 '핫 뉴 릴리즈 디지털 뮤직 송즈', '무버즈&셰이커즈 디지털 뮤직 송즈' 3개 부문에서 진입과 동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 아마존 뮤직에서도 같은날 '베스트셀러 디지털 송 차트'를 비롯해 '핫 뉴 릴리즈 디지털 뮤직 송즈', '무버즈&셰이커즈 디지털 뮤직 송즈'의 3개 차트에서 동시에 1위에 올라 거대 음악 시장인 미국과 영국을 휩쓸며 위력을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위드 유' 배경음악(Instrumental) 버전까지 미국 아마존 뮤직의 동일한 3개 부문에서 모두 2위에 동시 랭크됐으며, 영국에서는 '무버즈&셰이커즈 디지털 뮤직 송즈' 2위에 이어 '베스트셀러 디지털 송 차트'와 '핫 뉴 릴리즈 디지털 뮤직 송즈' 부문에서 각각 4위에 올라 영미권 아마존 뮤직을 점령했다.
(자료=@BTS_twt)
해당 곡은 스포티파이(Spotipy)에서eh 발매 단 10시간 만에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온'(ON)의 15시간 기록(246만 7528회)을 뛰어넘는 264만 2012 스트리밍을 달성해 폭발적 반응을 모았다.
아이튠즈에서도 단 4시간 42분 만에 100개국 1위에 올라 BTS의 '다이너마이트' 8시간 100개국 1위 기록을 반절이나 단축시키고 프랑스, 영국, 미국 등 아이튠즈 톱송 1위로 세계 8대 음악시장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전세계 1위 및 11개국 1위, 34개국 인동 강타 등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마다 새기록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