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With You’가 발매와 동시에 대중 음악계에 한 획을 그으며 BTS 빌보드 1위 곡의 기록을 반이나 단축시키는 신기록으로 전 세계를 들썩였다.
(자료=멜론)
지난 2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지민이 2013년 데뷔 후 첫 도전에 나선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With You’가 공개됐다.
(자료=위버스 매거진)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가 조화를 이룬 잔잔하고도 아름다운 멜로디에 지민의 속삭이듯 감미로운 저음으로 시작되는 곡은 도입부터 유니크한 지민만의 음색으로 세계를 홀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팀내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함께 경이로운 옥타브의 고음을 담당하는 지민은 이번 OST에서도 매력적인 고음에 드라마속 주인공 내면의 슬픔을 담아내듯 아름다운 저음까지 선보였다. 기존에 들을 수 없었던 새로운 노래로 리스너들을 온전히 사로잡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엔딩 부분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들리는 노래는 평소 ‘별가루 음색’답게 꿈결같이 스윗하고 매력적인 감성 보이스로 완벽한 엔딩을 선사해 듣는 이들의 눈물샘까지 자극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발매와 동시에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 아이튠즈 톱송 1위에 올라 세계 8대 음악 시장을 올킬했다. 월드와이드와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지민의 글로벌 저력을 증명했다
특히 단 4시간 42분 만에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한 사실은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 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운 8시간의 세계 기록을 반이나 단축시켰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또한 무려 10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송 1위 석권의 신기록을 세웠다.
(자료=@BTS_twt)
이로써 지민은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모습을 또다시 보이며 전 세계에 빛나는 기념비적 성과를 이룬 셈이다. 이는 OST 사상 최단 기록이자 한국 솔로 가수로서 최단 기록이기도 한 대기록으로 ‘글로벌 잇보이’이자 ‘코리아 프론트맨’으로 불리는 지민의 수식어를 더욱 빛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Melon)에서는 한국 시간 기준 통상 오후 6시에 공개되는 기존의 음원들과는 달리 이례적으로 5시간이나 늦은 오후 11시에 발매됐음에도 ‘TOP100’ 차트 7위로 화려하게 데뷔하며 실시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한편, 감미로운 보이스로 전세계의 귀를 사로잡은 지민의 세계적 인기와 뛰어난 음악적 역량으로 국내외 스트리밍 차트 및 다운로드 차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맹활약을 펼치며 첫 OST 데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