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9월 18일부터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 925, 미디어지수 22만 9114, 소통지수 169만 7349, 커뮤니티지수 215만 3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만 1257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부드럽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Who, 아미, 생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43%로 나타났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2위를 차지한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 6470, 미디어지수 18만 5298, 소통지수 80만 7310, 커뮤니티지수 237만 1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만 868로 분석됐다. 4위인 뷔는 브랜드평판지수 316만 1641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정국은 315만 3037를 기록하며 5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