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가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상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교원그룹)
교원라이프(대표 김춘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원라이프는 장례 등 상조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및 생활 주기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상품과 채널을 개발하여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사람이 태어나 삶을 마감할 때까지 일어나는 경조사를 포함한 여러 대소사를 챙기는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아이를 위한 교육상품부터 결혼, 건강, 생활가전, 크루즈, 봉안당까지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입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N라이프 380’ 상조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포스트코로나로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룹 계열사 교원투어와 협력해 레져·휴양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원하는 서비스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인다.
교원라이프는 회원수 증가와 함께 선수금이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고객 납입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등 제1금융권 4개사와의 지급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19년말에는 자본금 확충을 통해 지급여력비율을 기존 99%에서 101%로 높여 재무 구조의 안정성을 더욱 확고히 했다.
이와 함께 장례인프라 사업 고도화를 통해 상조업과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평택장례문화원을 시작으로 서울, 화성, 아산, 김해 등 장례식장을 추가로 매입해 현재 총 7개의 장례식장을 운영 중이다. 교원라이프에서 운영하는 장례식장은 일반 장례식장 대비 서비스 표준화, 식당 직영화, 리모델링 실시 등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 제공 등을 내세워 차별화한다. 현대적 시설과 장례식에 관련한 각종 시설 예약 대행, 용품 선택 부담감 해소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대소사를 책임지는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 노력해온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투명하고 안정적인 경영으로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