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이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빌보드)
최근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민의 첫 OST 'With You'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5월 20일~26일)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지민은 해당 차트에서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4주 연속 주간차트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지민의 ‘With You’는 지난해 이 차트가 생긴 이후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Butter', 'Permission To Dance'와 SB19Offical의 'Bazinga'에 이은 4번째 달성곡이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 4주 연속 1위에 오른 최초의 아티스트와 노래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SNS를 장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4월 24일 발매된 해당 곡은 발매 첫 주부터 단 4일 반만의 집계 결과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 2위로 화려하게 데뷔했으며, 이후 'Butter'를 제치고 4주 연속 1위를 거머쥐었다.
'With You'는 발매 후 4월 27일 오후 4시경 부터 1위에 오른 후 현재까지 실시간 최다 언급량(mentions)을 기록, 총 36일간 일일 1위를 질주하며 한국 드라마 OST 돌풍의 주인공이자 차트를 점령하는 대기록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