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공익재단, 큰사람커넥트와 함께 취약계층 고객에게 1년간 통신비 전액을 지원하는 ‘우체국 알뜰폰 통신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설명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취약계층을 위한 통신비 지원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공익재단, 큰사람커넥트와 함께 취약계층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 전액을 지원하는 ‘우체국 알뜰폰 통신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활동이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 중 선착순으로 신청자 1000명에게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 통신비를 1년간 전액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다.
이번 활동을 위해 큰사람커넥트는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출시했다. 요금제는 월 기본료 1만3200원에 음성통화·문자 기본제공, 데이터 4GB를 제공한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라면 신규 및 기존 가입자 누구나 알뜰폰을 판매하는 우체국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취약계층의 부담 없는 통신 생활을 위해 우정사업본부를 비롯한 기관들과 협력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전무)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을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과 알뜰폰 활성화 및 고객 편익 증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