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명륜진사갈비, 조현 인스타그램
고기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의 인기비결이 새삼 궁금해진다. 명륜진사갈비의 체인점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중의 사랑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명륜진사갈비의 모델과 광고, 결식아동 후원 등 대중적이고 친근한 이미지가 높은 인기의 이유가 아니냐는 접근을 하고 있다.
먼저 명륜진사갈비의 광고 모델은 침착맨이라 불리는 만화가 이말년과 걸그룹 베리굿의 조현이다. 이말년은 유튜브 스타로서 온갖 잡다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은 물론 방송에서도 얼굴을 비추며 독특한 캐릭터로 사랑을 받는 인물이다. 조현 역시 게임 코스프레는 물론 귀여운 외모에 섹시한 몸매로 많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예상외의 조합을 갖춘 명륜진사갈비에서 두 사람은 행복한 표정으로 갈비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과감한 모델 선정으로 명륜진사갈비의 올드한 네이밍을 친근하고 새로우며 재밌는 이미지를 만들어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또한 명륜진사갈비 중 일부 체인점은 결식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울산성안점은 인근 결식아동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 하고 있다.
실제로 가게 앞에 “결식아동 꿈나무 카드 컬러풀 드림카드 그냥! 안받을랍니다”라고 크게 적혀진 포스터가 붙어 있다. 꿈나무 카드란 지역센터에서 결식아동을 지정해 지급하는 카드로 가맹점에서 아이들이 일정 금액 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이러한 선행으로 인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우리가 나서 먹어서 혼내주자” 등 많은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후문이다. 이 외에도 명륜진사갈비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