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글로벌 패션 아이콘으로 패션계에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냈다.
(자료=패셔네이션)
미국 패션 매체 ‘패셔네이션’(Fashonation)은 ‘K팝에서 가장 패셔너블한 아이돌 7’을 선정하며 뷔를 패션 아이콘의 첫 번째로 주자로 꼽았다. 매체는 “K팝에서 가장 중요한 패션 아이콘인 뷔는 자연스러운 룩으로 멋진 패션을 연출하는 재능이 있다”라고 설명하고 “컬러, 프린트, 텍스처, 레이어드를 잘 활용하는 센스와 뚜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며 선정이유를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평소 화려한 셔츠와 함께 톤 다운된 아이템들을 구성하여 포인트가 되는 요소를 잘 활용하는 패션 센스로도 유명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뉴욕의 패션 칼럼니스트 겸 크리에이터 캐롤리나 말리스는 “뷔의 스타일에는 시크함과 럭셔리함, 흔히 ‘여성적'이고 ‘남성적'이라 인식되는 아이템들이 복합적으로 존재하지만, 전혀 억지스럽거나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고 평가하며 “뷔가 모든 것들을 스타일로서 이해(make sense)하고 있기에, 뷔 자체가 하나의 스타일이 된다”고 극찬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10대 최대매거진 J-14는 K팝 스타들의 레드카펫의 패션 스타일을 조명하며 “뷔는 가장 패셔너블한 멤버이며 우아한 패션센스를 가졌으며 유니크한 패션센스로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보그도 ‘빌보드 뮤직 어워드’ 레드 카펫에 선 뷔를 향해 “가장 패션에 앞선 드레서”라고 평가했다. 미국 CNN은 ‘그래미 어워드 하이라이트’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뷔를 레드카펫에서 돋보이는 스타 중 한 명으로 꼽았다.
뷔는 프랑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프티’가 발표한 “2023년도 톱 패션 인플루언서” 부문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자 셀럽 1위를 차지해 글로벌 패션 아이콘이자 젠지 세대의 ‘잇 보이’로서의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