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막강한 음원파워를 뽐냈다. (자료=스포티파이)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8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진이 실제 낚시를 하며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자신의 생일인 2021년 12월 4일 팬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껏 웃고 즐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개된 기프트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사운드클라우드와 유튜브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해당 곡은 2022년 10월 진의 또 다른 솔로곡 '어비스(Abyss)', '이밤(Tonigth)'과 함께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슈퍼 참치'는 현재 오전 8시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8265만 4407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간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올랐다. 특히 16일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슈퍼 참치'는 청량하고 천진난만한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매력적인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스포티파이 8200만 돌파…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챌린지 열풍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2.07 08:53 의견 6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막강한 음원파워를 뽐냈다.

(자료=스포티파이)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8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진이 실제 낚시를 하며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자신의 생일인 2021년 12월 4일 팬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껏 웃고 즐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개된 기프트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사운드클라우드와 유튜브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해당 곡은 2022년 10월 진의 또 다른 솔로곡 '어비스(Abyss)', '이밤(Tonigth)'과 함께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슈퍼 참치'는 현재 오전 8시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8265만 4407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간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올랐다. 특히 16일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슈퍼 참치'는 청량하고 천진난만한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매력적인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