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 출범 GS리테일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동물들을 위해 올해 하반기,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Pet Lover)’를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 2017년에 본부 GS나누미에서 유기견 보호센터와 연계한 봉사활동이 시작된 후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했고, 유기견 봉사단을 별도로 신설해달라는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하반기 총 6개의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를 발족하게 됐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화성, 경상남도 함안과 창원을 기점으로 활동하는 ‘GS펫러버’ 봉사단은 매월 1~2회 유기견 보호센터에 방문해 유기견 산책 도우미, 보호소 청소, 필요한 물품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일손을 돕고 있다. 실제로 유기된 동물들을 보호하는 보호센터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업무는 ‘산책’이다. 센터당 수십 마리의 동물들이 매일 한번 30분에서 한 시간씩 산책을 나가려면 봉사자들의 손길이 절실하다. 유기동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설물을 치우고 시설을 청소하는 활동들도 주요 업무 중 하나다. GS리테일은 지난해 3월, GS25의 모바일플랫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유기견 구조단체 및 동물센터와 함께 유기견 입양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반려동물용품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입양비용으로 기부했다. 올해 4월에는 반려동물용품 스타트업 ‘펫츠비’와 손잡고 고객이 GS25와 GS fresh에서 반려동물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100g에서 최대 500g까지 사료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에 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유기동물 구조활동을 펼치는 ‘카라(KARA, Korean Animal Rights Advocates)’에 사료 1톤을 기부한 바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유기동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보호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기동물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동물 유기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해마다 버려지는 유기견들이 수십만 마리에 달하지만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보호소나 센터는 열악한 상황에서 운영되는 것이 대부분이라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GS펫러버’ 봉사단을 통해 유기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며 반려동물과 인간과의 공존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 HUG,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봉사활동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3일 대학생 봉사단(아우르미 사회봉사단)과 부산 금정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은 환경이 열악한 복지시설의 안전 확충 및 환경 개선을 추진하는 HUG의 ‘도시재생’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HUG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가 협업을 통해 총 55개소(소규모 사회복지시설 32개소, 종합사회복지시설 23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고, 개보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금정구 장애인복지관은 옥상 콘크리트 및 외벽건물의 균열과 누수로 인해 거주민의 안전과 건강이 위협받고 있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이재광 사장은 “이번 개보수 사업 및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봉사활동 농심켈로그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를 방문해 직접 현미를 수확했다. 이번 방문은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김종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모내기 봉사활동을 했던 농가를 다시 찾은 것이다. 올해 협력 농가에서 수확한 현미는 켈로그의 ‘현미 푸레이크’와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의 제품에 적용된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지난해부터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천하고 있는 농업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컴퍼니 펀드로부터 기금 3만달러를 지원받고 친환경 유기 비료 지원 및 볏짚 환원, 농번기 모내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비옥한 토지를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부터 서천 현미 농가와 협력 관계를 수립하고 현미 수급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3254톤 규모의 현미량을 수급받았다. 이는 매출로 환산 시 약 85억원 정도이며, 서천 현미로 만들어진 제품은 3113톤에 달한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농심켈로그는 2017년 한산초등학교에서 친환경 교육을 한 이후 2018년 볏짚 환원, 2019년 모내기에 참여하며 국내 농가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올봄 켈로그 임직원이 함께한 모내기가 이렇게 한 해의 결실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CSR NOW] GS리테일‧HUG‧농심켈로그, “꼭 필요한 손길이 된 기업들”

GS리테일,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 출범
HUG,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봉사활동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봉사활동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1.14 16:19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 출범

GS리테일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동물들을 위해 올해 하반기,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Pet Lover)’를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 2017년에 본부 GS나누미에서 유기견 보호센터와 연계한 봉사활동이 시작된 후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했고, 유기견 봉사단을 별도로 신설해달라는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하반기 총 6개의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를 발족하게 됐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화성, 경상남도 함안과 창원을 기점으로 활동하는 ‘GS펫러버’ 봉사단은 매월 1~2회 유기견 보호센터에 방문해 유기견 산책 도우미, 보호소 청소, 필요한 물품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일손을 돕고 있다.

실제로 유기된 동물들을 보호하는 보호센터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업무는 ‘산책’이다. 센터당 수십 마리의 동물들이 매일 한번 30분에서 한 시간씩 산책을 나가려면 봉사자들의 손길이 절실하다. 유기동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설물을 치우고 시설을 청소하는 활동들도 주요 업무 중 하나다.

GS리테일은 지난해 3월, GS25의 모바일플랫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유기견 구조단체 및 동물센터와 함께 유기견 입양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반려동물용품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입양비용으로 기부했다.

올해 4월에는 반려동물용품 스타트업 ‘펫츠비’와 손잡고 고객이 GS25와 GS fresh에서 반려동물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100g에서 최대 500g까지 사료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에 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유기동물 구조활동을 펼치는 ‘카라(KARA, Korean Animal Rights Advocates)’에 사료 1톤을 기부한 바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유기동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보호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기동물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동물 유기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해마다 버려지는 유기견들이 수십만 마리에 달하지만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보호소나 센터는 열악한 상황에서 운영되는 것이 대부분이라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GS펫러버’ 봉사단을 통해 유기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며 반려동물과 인간과의 공존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 HUG,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봉사활동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3일 대학생 봉사단(아우르미 사회봉사단)과 부산 금정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은 환경이 열악한 복지시설의 안전 확충 및 환경 개선을 추진하는 HUG의 ‘도시재생’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HUG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가 협업을 통해 총 55개소(소규모 사회복지시설 32개소, 종합사회복지시설 23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고, 개보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금정구 장애인복지관은 옥상 콘크리트 및 외벽건물의 균열과 누수로 인해 거주민의 안전과 건강이 위협받고 있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이재광 사장은 “이번 개보수 사업 및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봉사활동

농심켈로그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를 방문해 직접 현미를 수확했다.

이번 방문은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김종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모내기 봉사활동을 했던 농가를 다시 찾은 것이다. 올해 협력 농가에서 수확한 현미는 켈로그의 ‘현미 푸레이크’와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의 제품에 적용된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지난해부터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천하고 있는 농업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컴퍼니 펀드로부터 기금 3만달러를 지원받고 친환경 유기 비료 지원 및 볏짚 환원, 농번기 모내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비옥한 토지를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부터 서천 현미 농가와 협력 관계를 수립하고 현미 수급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3254톤 규모의 현미량을 수급받았다. 이는 매출로 환산 시 약 85억원 정도이며, 서천 현미로 만들어진 제품은 3113톤에 달한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농심켈로그는 2017년 한산초등학교에서 친환경 교육을 한 이후 2018년 볏짚 환원, 2019년 모내기에 참여하며 국내 농가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올봄 켈로그 임직원이 함께한 모내기가 이렇게 한 해의 결실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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