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가 '2030 글로벌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한다는 ‘글로벌 비전 2030’을 선포했다. 하이트진로는 2030년까지 전세계 주류시장에서 ‘진로(JINRO)’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하는 ‘진로의 대중화’를 제시해 앞으로의 100년 먹거리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비전인 ‘진로의 대중화’는 성공적인 ‘소주 세계화’를 넘어 글로벌 소주 1위 브랜드로서 세계인들의 일상과 함께하는 주류 카테고리로 성장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편하게 한 잔, 한 잔 후 가깝게(EASY TO DRINK, DRINK TO LINK)’라는 새로운 글로벌 태그라인(TAGLINE) 아래 진로의 대중성을 전달해 술 이상의 인간관계 소통 수단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글로벌 비전 2030’ 발표를 통해 중·단기 해외사업 미래 전략을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강화 및 유통 확대,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을 통해 세계 진로의 대중화를 이루고 해외시장 소주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과일 소주의 지속 성장세에 맞춰 새로운 과일향 제품 개발 및 출시 등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 유입을 지속시키고 레귤러 소주로 정착시킨다는 전략이다. 유통망 확대 및 전세계 다양한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전략 국가를 육성시켜 거점을 마련해 수출국 다변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국가별로 가정시장뿐만 아니라 유흥시장으로도 영업 범위를 확대한다. 로컬 프랜차이즈 계약과 지역 내 핵심상권을 우선 공략하고 거점 업소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진로의 글로벌 이미지 강화를 제고한다. 글로벌 브랜드 수준에 맞는 규모감 있는 스포츠 이벤트 후원 활동과 국가별 페스티벌 참여 및 컬레버레이션 실시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진로가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자리매김 시킨다는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 회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소주’를 세계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만드는데 기여했다”며 “이번 ‘글로벌 비전 2030’ 선포를 통해 글로벌 종합 주류 회사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국가대표 소주 사명감을 갖고 ‘진로의 대중화’를 통해 전세계 모든 이들과 함께하며 삶의 즐거움을 나누는 앞으로의 100년을 설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판매 외형 확장에 따른 수출물량을 확보하고자 베트남 타이빈성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 내에 첫 해외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은 2026년 완공 예정이며 약 2만5000여평 토지 면적에 초기 목표 생산량은 연간 100만 상자로 추후 확장하며 동남아 시장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글로벌 도약 고삐 쥔다 “2030 해외매출 5000억 달성”

100주년 맞아 ‘글로벌 비전 2030’ 선포…“향후 100년 먹거리 확보”
‘소주 세계화’에 이어 ‘진로 대중화’로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 도약
‘편하게 한 잔, 한 잔 후 가깝게’ 태그라인 아래 진로 대중성 전달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18 09:00 의견 0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가 '2030 글로벌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한다는 ‘글로벌 비전 2030’을 선포했다. 하이트진로는 2030년까지 전세계 주류시장에서 ‘진로(JINRO)’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하는 ‘진로의 대중화’를 제시해 앞으로의 100년 먹거리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비전인 ‘진로의 대중화’는 성공적인 ‘소주 세계화’를 넘어 글로벌 소주 1위 브랜드로서 세계인들의 일상과 함께하는 주류 카테고리로 성장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편하게 한 잔, 한 잔 후 가깝게(EASY TO DRINK, DRINK TO LINK)’라는 새로운 글로벌 태그라인(TAGLINE) 아래 진로의 대중성을 전달해 술 이상의 인간관계 소통 수단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글로벌 비전 2030’ 발표를 통해 중·단기 해외사업 미래 전략을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강화 및 유통 확대,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을 통해 세계 진로의 대중화를 이루고 해외시장 소주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과일 소주의 지속 성장세에 맞춰 새로운 과일향 제품 개발 및 출시 등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 유입을 지속시키고 레귤러 소주로 정착시킨다는 전략이다.

유통망 확대 및 전세계 다양한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전략 국가를 육성시켜 거점을 마련해 수출국 다변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국가별로 가정시장뿐만 아니라 유흥시장으로도 영업 범위를 확대한다. 로컬 프랜차이즈 계약과 지역 내 핵심상권을 우선 공략하고 거점 업소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진로의 글로벌 이미지 강화를 제고한다. 글로벌 브랜드 수준에 맞는 규모감 있는 스포츠 이벤트 후원 활동과 국가별 페스티벌 참여 및 컬레버레이션 실시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진로가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자리매김 시킨다는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 회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소주’를 세계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만드는데 기여했다”며 “이번 ‘글로벌 비전 2030’ 선포를 통해 글로벌 종합 주류 회사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국가대표 소주 사명감을 갖고 ‘진로의 대중화’를 통해 전세계 모든 이들과 함께하며 삶의 즐거움을 나누는 앞으로의 100년을 설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판매 외형 확장에 따른 수출물량을 확보하고자 베트남 타이빈성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 내에 첫 해외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은 2026년 완공 예정이며 약 2만5000여평 토지 면적에 초기 목표 생산량은 연간 100만 상자로 추후 확장하며 동남아 시장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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