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뮤나 가빌라이아 직접판매세계연맹 전무이사 겸 COO가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김성준 기자 타뮤나 가빌라이아(Tamuna Gabilaia) 직접판매세계연맹 전무이사 겸 COO가 오는 2026년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18차 WFDSA 직접판매세계대회’ 준비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18일 타뮤나 이사는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직판협회) 초청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어원경 직판협회 상근부회장과 함께 참석해 인천시 및 협회 관계자들의 대회준비 과정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타뮤나 이사는 모두 발언에서 “한국이 현재까지 보여준 세계대회 준비 상황에 만족한다”며 “또 세계대회가 치러질 인스파이어 리조트 시설과 서비스 상태가 세계대회를 개최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 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개최 2년 전부터 가동하도록 규정돼 있는데 한국은 그것보다 1년 앞서 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한 후 세계대회 공식 웹사이트도 발 빠르게 오픈했고 세계대회 로고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조기에 세계대회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보를 보여줬다”며 “세계 직접판매 2위 규모인 한국은 역시 다르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직접판매는 전세계적으로 1억1400만명이 함께하며 172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특히 여성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산업”이라며 “갈수록 전통적인 일자리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많은 이들과 교류하며 시간과 경제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선진 유통 채널이므로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에서도 유통 채널로 굳건히 자리 잡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K-팝, K-푸드, K-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컬쳐로 전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한국의 소프트파워가 전세계 직접판매인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개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직접판매세계연맹은 매 3년마다 ‘전세계 직접판매인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직접판매세계대회(World Congress)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UAE 두바이에서 ‘제17차 직접판매세계대회’가 개최된 바 있다. 직판협회는 두바이에서 호주 시드니, 인도네시아 발리와 3파전 경쟁을 뚫고 2026년에 개최될 ‘제18차 WFDSA 직접판매세계대회’ 인천 유치를 확정했었다. 인천 유치 확정 이후 대회 조직위원회(COC, Congress Organazing Committee)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과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가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이번 대회에 힘을 쏟고 있다.

인천서 열리는 ‘직접판매인 올림픽’, 준비상태 “이상 무”

18일 타뮤나 직판세계연맹 COO 방한해 ‘직접판매세계대회’ 준비상태 점검
한국, 세계 직접판매 2위 규모…“한국서도 주요 유통 채널로 자리 잡길”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18 15:00 의견 0

타뮤나 가빌라이아 직접판매세계연맹 전무이사 겸 COO가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김성준 기자

타뮤나 가빌라이아(Tamuna Gabilaia) 직접판매세계연맹 전무이사 겸 COO가 오는 2026년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18차 WFDSA 직접판매세계대회’ 준비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18일 타뮤나 이사는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직판협회) 초청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어원경 직판협회 상근부회장과 함께 참석해 인천시 및 협회 관계자들의 대회준비 과정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타뮤나 이사는 모두 발언에서 “한국이 현재까지 보여준 세계대회 준비 상황에 만족한다”며 “또 세계대회가 치러질 인스파이어 리조트 시설과 서비스 상태가 세계대회를 개최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 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개최 2년 전부터 가동하도록 규정돼 있는데 한국은 그것보다 1년 앞서 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한 후 세계대회 공식 웹사이트도 발 빠르게 오픈했고 세계대회 로고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조기에 세계대회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보를 보여줬다”며 “세계 직접판매 2위 규모인 한국은 역시 다르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직접판매는 전세계적으로 1억1400만명이 함께하며 172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특히 여성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산업”이라며 “갈수록 전통적인 일자리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많은 이들과 교류하며 시간과 경제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선진 유통 채널이므로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에서도 유통 채널로 굳건히 자리 잡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K-팝, K-푸드, K-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컬쳐로 전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한국의 소프트파워가 전세계 직접판매인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개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직접판매세계연맹은 매 3년마다 ‘전세계 직접판매인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직접판매세계대회(World Congress)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UAE 두바이에서 ‘제17차 직접판매세계대회’가 개최된 바 있다.

직판협회는 두바이에서 호주 시드니, 인도네시아 발리와 3파전 경쟁을 뚫고 2026년에 개최될 ‘제18차 WFDSA 직접판매세계대회’ 인천 유치를 확정했었다. 인천 유치 확정 이후 대회 조직위원회(COC, Congress Organazing Committee)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과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가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이번 대회에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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