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은 미의 기준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목구비와 조화를 잘 이뤄야 하고, 전체적인 체형과도 비율이 잘 맞아야 안정감 있는 외모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한 부분이 너무 도드라져 부각되는 경우 비율이 맞지 않아 외모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광대 부분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는 얼굴 전체가 커 보이며, 인상이 투박해 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앞광대, 옆광대 축소 방법을 알아보고 수술적인 요법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광대축소주사를 이용하면 큰 부담 없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대표원장.(사진=손유나클리닉) 물론 골격적인 문제가 주 요인이라면 수술적 요법이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조직 상태의 문제로 인해 광대가 부각되어 보인다면 윤곽주사를 이용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시술이 가능한 곳을 찾아 의료진과 상의 후 관리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윤곽주사는 턱살이나 볼살 시술을 찾는 경우에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다. 광대뿐만이 아니라 턱이나 볼에 과도하게 축적된 체지방을 개선하기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시술 방법도 간단하고 1회 관리만으로도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다만 윤곽주사로 광대, 심부볼, 이중턱 등을 개선할 때 의료진의 실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관련 시술을 오랜 기간 해왔는지,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개개인마다 다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지 등 여러 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또한 시술 부위별로 적절한 윤곽주사를 선택할 수 있는지, 정품 정량을 준수하여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지도 알아둬야 한다. 개인마다 다른 체지방량, 피부 특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 대표원장은 "광대 부위가 도드라져서 고민이라면 윤곽주사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분석하고, 광대 주변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다면 선명하고 깔끔한 얼굴 선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후 개별 맞춤 계획을 세워 관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도드라진진 광대 고민이라면?…윤곽주사로 개선 가능

백진엽 기자 승인 2024.07.16 14:08 의견 0

얼굴형은 미의 기준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목구비와 조화를 잘 이뤄야 하고, 전체적인 체형과도 비율이 잘 맞아야 안정감 있는 외모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한 부분이 너무 도드라져 부각되는 경우 비율이 맞지 않아 외모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광대 부분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는 얼굴 전체가 커 보이며, 인상이 투박해 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앞광대, 옆광대 축소 방법을 알아보고 수술적인 요법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광대축소주사를 이용하면 큰 부담 없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대표원장.(사진=손유나클리닉)


물론 골격적인 문제가 주 요인이라면 수술적 요법이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조직 상태의 문제로 인해 광대가 부각되어 보인다면 윤곽주사를 이용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시술이 가능한 곳을 찾아 의료진과 상의 후 관리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윤곽주사는 턱살이나 볼살 시술을 찾는 경우에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다. 광대뿐만이 아니라 턱이나 볼에 과도하게 축적된 체지방을 개선하기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시술 방법도 간단하고 1회 관리만으로도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다만 윤곽주사로 광대, 심부볼, 이중턱 등을 개선할 때 의료진의 실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관련 시술을 오랜 기간 해왔는지,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개개인마다 다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지 등 여러 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또한 시술 부위별로 적절한 윤곽주사를 선택할 수 있는지, 정품 정량을 준수하여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지도 알아둬야 한다. 개인마다 다른 체지방량, 피부 특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 대표원장은 "광대 부위가 도드라져서 고민이라면 윤곽주사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분석하고, 광대 주변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다면 선명하고 깔끔한 얼굴 선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후 개별 맞춤 계획을 세워 관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