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당신의 등 뒤엔 항상 내가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말어” “다 괜찮아질 거야”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슈가의 음악이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아미가 슈가의 음악을 지지하며 빌보드를 포함, 수십 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 곡을 올리는 등 슈가를 향한 굳건한 마음을 표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월드 뮤직 어워즈(World Music Awards)’에 따르면, 슈가는 24일과 25일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 아시아 아티스트에 올랐다. 특히 'D-DAY', 'D-2', 'Agust D' 등 슈가의 솔로 앨범 3개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 5’에 차트인하며 이로써 슈가는 아이튠즈 차트 Top5에 앨범 3개를 동시 진입시킨 최초의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호주, 브라질 등 8개 주요 음악 시장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앨범 3개를 동시에 올리는 성과도 함께 거뒀다. (자료=빌보드) 아미의 화력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슈가의 'D-DAY' 앨범 수록곡인 'Snooz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로 재진입했다.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탑 아티스트 차트에서도 2일 연속 큰 폭으로 상승하며 35위를 기록, 전일 대비 35단계나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팬덤은 음원 차트를 통해 변함없는 지지를 드러내는 한편, 여러차례 오보를 쏟아낸 한국 언론의 행태에 직접 나섰다. 최근 JTBC의 허위 보도에 대해 팬덤은 “JTBC가 허위 보도를 함으로써 언론의 역할을 방기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알 권리를 침해했다”고 지적하며, 해당 방송사의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중단 및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요구서를 발송했다. 이와 관련해 일부 광고주는 실제로 광고를 중단하기도 했으며, JTBC는 10일 만에 오보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자료=아이튠즈) 한편, 팬들은 군복무 후에도 방탄소년단 7인 체제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소수의 안티팬들이 보낸 탈퇴 시위에 맞선 'BTS is 7' 해시태그 운동은 무려 12만명이 넘는 아미가 참여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슈가, 빌보드챠트 재진입…‘BTS is 7’ 응원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8.28 07:12 | 최종 수정 2024.08.28 12:23 의견 2
(자료=빅히트 뮤직)

“당신의 등 뒤엔 항상 내가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말어”

“다 괜찮아질 거야”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슈가의 음악이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아미가 슈가의 음악을 지지하며 빌보드를 포함, 수십 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 곡을 올리는 등 슈가를 향한 굳건한 마음을 표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월드 뮤직 어워즈(World Music Awards)’에 따르면, 슈가는 24일과 25일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 아시아 아티스트에 올랐다. 특히 'D-DAY', 'D-2', 'Agust D' 등 슈가의 솔로 앨범 3개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 5’에 차트인하며 이로써 슈가는 아이튠즈 차트 Top5에 앨범 3개를 동시 진입시킨 최초의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호주, 브라질 등 8개 주요 음악 시장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앨범 3개를 동시에 올리는 성과도 함께 거뒀다.

(자료=빌보드)

아미의 화력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슈가의 'D-DAY' 앨범 수록곡인 'Snooz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로 재진입했다.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탑 아티스트 차트에서도 2일 연속 큰 폭으로 상승하며 35위를 기록, 전일 대비 35단계나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팬덤은 음원 차트를 통해 변함없는 지지를 드러내는 한편, 여러차례 오보를 쏟아낸 한국 언론의 행태에 직접 나섰다. 최근 JTBC의 허위 보도에 대해 팬덤은 “JTBC가 허위 보도를 함으로써 언론의 역할을 방기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알 권리를 침해했다”고 지적하며, 해당 방송사의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중단 및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요구서를 발송했다. 이와 관련해 일부 광고주는 실제로 광고를 중단하기도 했으며, JTBC는 10일 만에 오보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자료=아이튠즈)

한편, 팬들은 군복무 후에도 방탄소년단 7인 체제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소수의 안티팬들이 보낸 탈퇴 시위에 맞선 'BTS is 7' 해시태그 운동은 무려 12만명이 넘는 아미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