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문화·연예계의 주요 이슈들을 짧게 정리해 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TV조선
◆ ‘연애의 맛’ 또 커플 탄생
TV조선 ‘연애의 맛3’ 역대 3번째 공식 커플이 탄생했습니다. 시즌1 이필모 서수연 커플, 시즌2 오창석 이채은 커플에 이어 시즌3에 출연 중인 정준 김유지가 실제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연애의 맛3’ 관계자는 “두 사람이 서로 호감을 가지고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이제 시작한 만큼 예쁘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비비엔터테인먼트, 서효림 SNS
◆ 한다감, 서효림 등 연이은 결혼 소식
결혼 소식도 잇달아 등장했습니다. 배우 한다감이 1년간 만남을 이어온 한 살 연상의 사업가와 2020년 1월 부부의 연을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배우 서효림 또한 12월 김수미의 아들 정명호와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결혼 준비 중 임신이라는 겹경사를 맞아 많은 이에게 축하를 받았습니다.
사진=미디어라인
◆ 김건모♥장지연, 결혼 연기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으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가수 김건모가 결혼식을 연기합니다. 2020년 1월 스몰 웨딩으로 예식을 치를 예정이었지만, 김건모의 예비 장인 장욱조 씨는 “결혼식을 크게 열라는 주변의 성화 때문에 일정이 미뤄졌다”며 “큰 장소를 대관하려다 보니 5월로 결혼식을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보복 운전 혐의’ 최민수, 별금형 선처 호소
보복 운전 혐의로 기소된 배우 최민수가 벌금형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지난해 9월 17일 서울 여의도의 한 도로에서 앞서 가던 차량을 앞지른 뒤 급정거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최민수는 지난 19일 열린 항소심 공판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검찰이 1심 구형과 마찬가지로 최민수에게 징역 1년을 구형하자 최민수 변호인은 “특수협박, 특수재물손괴 혐의에 대해서는 고의가 없었고, 모욕 혐의 역시 일부 행위는 인정하지만 공연성이 없다”고 주장하며 벌금형으로 선처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검찰, ‘성폭행 혐의’ 강지환에 징역 3년 구형
성폭행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강지환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21일 오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형사1부(최창훈 부장판사)는 성폭행·강제추행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기소된 강지환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검찰은 강지환에게 징역 3년 구형과 함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명령과 신상정보 공개 제한, 취업제한 명령 5년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강지환은 최후 진술에서 “한순간의 큰 실수가 많은 분께 큰 고통을 안겨준 사실이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 잠깐이라도 그날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고 싶다. 제 자신이 너무나 밉고 스스로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사진=싸이더스HQ
◆ ‘비인두암 투병’ 김우빈, 2년 6개월 만의 복귀
비인두암 진단 이후 활동을 중단했던 배우 김우빈이 2년 6개월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21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단편영화상 시상자로 무대 위에 선 김우빈은 “떨린다.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데 어떤 말로 시작해야 될까 고민을 많이 했다. 다른 어떤 말보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제가 몸이 좀 안 좋았다. 참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주시고 이겨낼 수 있도록 기도도 해주셔서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됐다”고 인사를 건넸고, 팬들과 동료들은 환한 미소로 그의 복귀를 환영했습니다.
사진=하리수 SNS
◆ 하리수, 미키정 재혼에 “행복하게 잘 살길” 응원
방송인 하리수의 전 남편 미키정이 재혼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하리수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 남편이자 친구인 미키정(정영진)씨의 결혼식이 있었다”라는 글과 함께 미키정의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행복하게 잘 살기를 바란다”고 미키정의 앞날을 응원했습니다.
하리수는 지난 2007년 5월 미키정과 부부의 연을 맺었으나 결혼 10년 만에 합의 이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