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25는 올해 상반기 큰 인기를 끌었던 두바이 초콜릿에 이어 하반기 디저트 열풍을 ‘마시멜로’로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디저트 시장에서 식감이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면서, 두바이 초콜릿 바삭한 카다이프면에 이어 이번에는 부드러운 식감 마시멜로가 사람들 주목을 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스모어 초콜릿이다. 미국 캠핑 간식 '스모어'는 쿠키 속에 녹아든 부드러운 마시멜로가 특징이다. 최근 SNS 상에서 ‘제2의 두바이 초콜릿’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가 지난 7일 출시한 스모어 초콜릿은 이틀 만에 약 1만6000개가 판매되는 등 현재 ▲초콜릿 ▲껌 ▲캔디 ▲젤리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1등을 차지하고 있다. 마시멜로를 활용한 다른 디저트들도 뛰어난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9월26일 출시된 ‘가비지타임 초코멜로타르트’는 15만개, 10월14일 출시된 ‘가비지타임 스모어타르트’는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3만개 이상 판매됐다. GS25는 하반기에도 마시멜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디저트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말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공식 상품인 마시멜로 케이크 2종(블랙, 화이트), 11월 초에는 마시멜로버터바와 마시멜로쿠키가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두바이초콜릿 새로운 확장 버전인 캐러멜프리첼초콜릿을 오는 25일에 선보인다. 카다이프면에 캐러멜과 프리첼을 더한 이 초콜릿은 두바이 현지에서 피스타치오 초콜릿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상품이다. 마시멜로 디저트와 함께 하반기 디저트 열풍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필 GS25 카운터FF팀 MD는 “두바이 초콜릿부터 시작된 차별화된 식감 트렌드가 스모어 초콜릿으로 이어져, 최근 부드러운 마시멜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감 트렌드를 비롯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와 같은 인기 콘텐츠와 협업한 디저트 상품을 지속 선보여 GS25가 디저트 시장 트렌드세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GS25, 디저트 열풍 ‘마시멜로’로 잇는다

바삭한 두바이초콜릿 이어 부드러운 마시멜로 인기
마시멜로 들어간 스모어 초콜릿 이틀 만에 1만6000개 판매

김성준 승인 2024.10.21 09:38 의견 0
사진=GS리테일.


GS25는 올해 상반기 큰 인기를 끌었던 두바이 초콜릿에 이어 하반기 디저트 열풍을 ‘마시멜로’로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디저트 시장에서 식감이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면서, 두바이 초콜릿 바삭한 카다이프면에 이어 이번에는 부드러운 식감 마시멜로가 사람들 주목을 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스모어 초콜릿이다. 미국 캠핑 간식 '스모어'는 쿠키 속에 녹아든 부드러운 마시멜로가 특징이다. 최근 SNS 상에서 ‘제2의 두바이 초콜릿’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가 지난 7일 출시한 스모어 초콜릿은 이틀 만에 약 1만6000개가 판매되는 등 현재 ▲초콜릿 ▲껌 ▲캔디 ▲젤리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1등을 차지하고 있다. 마시멜로를 활용한 다른 디저트들도 뛰어난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9월26일 출시된 ‘가비지타임 초코멜로타르트’는 15만개, 10월14일 출시된 ‘가비지타임 스모어타르트’는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3만개 이상 판매됐다.

GS25는 하반기에도 마시멜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디저트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말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공식 상품인 마시멜로 케이크 2종(블랙, 화이트), 11월 초에는 마시멜로버터바와 마시멜로쿠키가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두바이초콜릿 새로운 확장 버전인 캐러멜프리첼초콜릿을 오는 25일에 선보인다. 카다이프면에 캐러멜과 프리첼을 더한 이 초콜릿은 두바이 현지에서 피스타치오 초콜릿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상품이다. 마시멜로 디저트와 함께 하반기 디저트 열풍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필 GS25 카운터FF팀 MD는 “두바이 초콜릿부터 시작된 차별화된 식감 트렌드가 스모어 초콜릿으로 이어져, 최근 부드러운 마시멜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감 트렌드를 비롯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와 같은 인기 콘텐츠와 협업한 디저트 상품을 지속 선보여 GS25가 디저트 시장 트렌드세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