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버더핸드)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의 운영사 오버더핸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 성장 프로그램 '스케일업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고위험·혁신성 연구개발(R&D)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R&D 지원사업이다. 민간 사업자가 10억원 이상 투자를 진행하면 정부가 투자형 R&D에 최대 20억원, 투자연계형 R&D에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한다. 오버더핸드는 이번 선정을 통해 '마스코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플랫폼 상용화와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RGB 카메라 페이셜 트래킹, TTE(Text-To-Emotion)·ETF(Emotion-To-Facial) 기반 실시간 AI페르소나 아바타 표정 구현 기술 등의 개발에 나선다. 앞서 오버더핸즈는 지난 5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L&S벤처캐피탈로부터 3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팀스 연구개발 과제에 선정, 버추얼 모션 기술 개발에 돌입했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이번 선정은 '마스코즈'가 혁신적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누구나 쉽게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페이셜 트래킹, 실시간 AI 페르소나 아바타 표정 기술 개발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0.22 14:59 의견 0
(사진=오버더핸드)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의 운영사 오버더핸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 성장 프로그램 '스케일업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고위험·혁신성 연구개발(R&D)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R&D 지원사업이다. 민간 사업자가 10억원 이상 투자를 진행하면 정부가 투자형 R&D에 최대 20억원, 투자연계형 R&D에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한다.

오버더핸드는 이번 선정을 통해 '마스코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플랫폼 상용화와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RGB 카메라 페이셜 트래킹, TTE(Text-To-Emotion)·ETF(Emotion-To-Facial) 기반 실시간 AI페르소나 아바타 표정 구현 기술 등의 개발에 나선다.

앞서 오버더핸즈는 지난 5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L&S벤처캐피탈로부터 3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팀스 연구개발 과제에 선정, 버추얼 모션 기술 개발에 돌입했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이번 선정은 '마스코즈'가 혁신적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누구나 쉽게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