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배우 변요한을 새로운 모델로 해 제작한 신제품 ‘맵소디’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F는 강렬한 색감을 강조한 시각적인 이미지로 제품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인물 표정과 제품 비주얼을 살릴 수 있는 구도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변요한 배우는 능청스런 표정 연기로 1인 2역을 소화했다. 이와 함께 ‘맵소디’ 제품명을 ‘맵소. 디게 맛있소.’와 같이 비슷한 음운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통해 재치 있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CF는 주 소비층인 MZ세대, 알파 세대(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존 TV 스타일 가로형 광고와 함께 숏폼 스타일 세로형 광고 버전으로도 제작됐다. 이를 통해 주요 타깃 고객에 대한 신제품 ‘맵소디’의 노출을 확대하며 전방위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맵소디 CF는 SNS, 온라인 채널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BBQ는 이번 신규 CF를 공개하며 신제품 ‘맵소디’를 본격 출시해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맵소디’는 기존에 ‘단짠’으로 대표되던 간장소스에 ‘매콤한 맛’을 새롭게 더한 ‘맵단짠(맵고 달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가지 튀김’을 곁들이며 고급 요리 느낌도 담았다.
BBQ 관계자는 “‘맵단짠’ 삼박자를 고루 갖춰 재미있는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맵소디’ 특징이 변요한 배우의 익살스러운 표정 연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됐다”며 “앞으로도 신제품을 활용한 자사앱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